[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아나로그디바이스(ADI)가 핫스왑 프런트엔드 보호 기능을 포함, 완벽한 독립형 커패시터 기반 백업 전원 솔루션을 공급을 완벽 지원하는 백업 파워 컨트롤러 IC 신제품(모델명: LTC3351)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LTC3351에 내장된 핫스왑 컨트롤러와 차단기(Circuit Breaker)는 N채널 MOSFET을 사용해 입력에서 출력까지 저손실 전원 경로를 제공하며 폴드백 전류 제한을 사용해 돌입 전류(Inrush Current)를 저감한다.

LTC3351는 SSD, NVDIMM 애플리케이션의 주전원에 문제가 발생하거나 의료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의 전원 고장 등에 신뢰할 수 있는 무정전 전원공급을 지원한다. 파워패스(PowerPath) 제어, 커패시터 스택 차징 및 밸런싱, 보호, 커패시터 헬스 모니터링 등 다양한 기능 또한 제공한다.

이 외에 고전류 12V 라이드-쓰루(ride-through) 전원, 서버용 단기 UPS, 대용량-고가용성 시스템 애플리케이션에도 적용 가능하다.

입출력 전압과 전류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하는 정확도 높은 16비트 ADC도 탑재됐다. 내부 측정 시스템은 백업 기간 동안 적정량의 에너지 저장 및 전력 공급을 보장하기 위한 커패시터 스택 전압, 커패시턴스, 스택 ESR 등 백업 커패시터 자체와 관련된 파라미터 모니터링을 지원한다.

디바이스는 열성능이 강화된 44핀 로우 프로파일의 4mm x 7mm QFN 패키지로 제공되며 -40도~125도의 온도에서 동작한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