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한지선 기자] 네이버 지식iN이 교육기부 답변활동 참여자와 함께 해피빈 콩을 모아 교육지원이 필요한 단체에 기부하는 '교육기부 나무'를 오픈했다.

지식iN 교육기부는 교육 분야 질문에 대해 답변을 달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의 봉사활동 시간을 인증받을 수 있는 제도로 2016년 마련됐다.

지식iN은 교육기부 답변활동 참여자를 포함해 답변이 채택된 이용자에게 해피빈 콩 1개를 지급하고 있다. 향후 교육기부 답변활동 참여자가 콩을 받을 때마다 '교육기부 나무'에도 콩을 함께 지급하게 되고 모금액을 초중고 학생들의 교육지원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으로 연간 지식iN 교육기부에 참여한 이용자 수는 3000명에 달하고 답변 수는 18만개를 넘는다. 이중 채택된 답변 수는 9만여개로 향후 '교육기부 나무'에 콩이 모인다고 가정하면 이를 통해 연간 약 1000만원을 필요한 곳에 기부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지식iN 서비스 강춘식 리더는 “지식iN 답변활동은 이용자가 자신이 갖고 있는 지식을 다른 이들에게 조건 없이 나누어주는 활동이라는 점에서 그 자체로 기부의 의미가 있다”며 “이처럼 온라인에서 이뤄지고 있는 지식 기부를 오프라인 기부와 연결해 재정적인 도움이 필요한 교육기관에 실질적인 지원을 전하며 지식의 선순환을 만들어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