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아마존웹서비스(AWS)가 기계학습(Machine Learning, ML)을 주제로 하는 온라인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AWS는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제1회 AWS 이노베이트 온라인 컨퍼런스(Innovate Online Conference)를 2월22일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AWS 이용자를 대상으로 머신러닝(ML) 기술이 제공하는 잠재력을 체험해볼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는 무료로 제공되며 관심 있는 참여자는 해당 사이트에서 등록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넷플릭스(Netflix), 핀터레스트(Pinterest), 익스피디아(Expedia)를 비롯한 AWS 고객사가 어떻게 AWS ML 서비스를 사용해 자체 데이터를 활용하고 차세대 지능형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지에 대해 AWS ML 전문가들이 직접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컨퍼런스는 고객 대상으로 AWS 기반의 ML 서비스를 활용하는 방법을 안내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중 하나로 작년 말 AWS 리인벤트(re:Invent)에서 공개된 신규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배울 수 있다.

예를 들어 개발자 혹은 데이터 과학자가 자체 ML 모델을 신속히 구축, 훈련, 배포 및 관리할 수 있는 완전 관리형 서비스인 아마존 세이지메이커(Amazon SageMaker), 실시간 컴퓨터 비전 모델을 실행해 개발자들이 ML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딥러닝 기반 무선 비디오 카메라인 AWS 딥렌즈(AWS DeepLens) 등이 대표적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AWS 인공지능 총괄인 맷 우드 박사(Dr. Matt Wood), AWS 수석 솔루션즈 아키텍트 글렌 고어(Glenn Gore)를 비롯한 AWS ML 전문가들이 발표자로 참여하며 키노트는 한국어 자막이 제공된다.

메인 세션의 경우 입문(level 100) 레벨부터 전문가(level 400) 레벨까지 다양한 수준의 강연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한국어 세션으로는 AWS 인공 지능 기반 비디오 분석 서비스 소개 (Level 200), AWS의 새로운 통합 딥러닝 서비스 아마존 새게메이커(Amazon SageMaker)(Level 300), AWS 딥렌즈(DeepLens)와 컴퓨터 비전 딥러닝 애플리케이션 활용 (Level 300) 세션이 제공된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