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에누리 가격비교가 지난 13일 디지틀조선일보가 주관한 '제 3회 모바일 어워드 코리아 2017'에서 가격비교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를 통해 에누리 가격비교는 2015년 이래로 3회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가격비교 서비스 에누리 가격비교는 현재 온라인에서 거래되는 거의 모든 상품들의 최저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지금까지 100여 명의 상품 전문가들이 제작한 824만개의 상품 카탈로그를 통해 2017년 현재 2억개가 넘는 상품 정보를 제공 중이다.

에누리 가격비교는 소비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가격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자동가격오류수정시스템(CTU)'을 개발해 기술 특허를 낸 것이 대표적인 사례다. 이 시스템은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가격 오류를 최소화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이 인정받아 지난 2014년 10월 공정거래위원회 운영실태 조사에서 가격비교 상품 정보 일치율 100%를 기록해 데이터 정확도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가격 정보뿐만이 아니라 화장품, 식품 등의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여 고객의 안전한 쇼핑을 돕고 있다. 2016년 4월 가격비교 업계 최초로 론칭한 '화장품 성분 표시 서비스'는 피부타입별 적합도와 상품 내 좋은 성분과 주의성분 등을 한눈에 보여준다.

또 올해 2월 선보인 '식품 인증마크 및 알레르기 유발 성분 표시 서비스'는 유기농, 무농약, 해썹(HACCP) 등 식품 인증마크와 특정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는 성분을 보기 쉽게 표시해줘 유용하다.

에누리 가격비교는 '쇼핑몰 자동연결' 서비스를 선보이기도 했다. '쇼핑몰 자동연결'은 에누리에서 한번만 로그인하면 상품 가격비교 후 연결된 쇼핑몰에서 결제부터 상품 배송 확인까지 모두 가능한 서비스다. 매번 사이트에서 추가로 로그인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여 고객 편의를 높였다.

'에누리 e머니'는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 앱을 이용해 상품 구매 시, 해당 쇼핑몰의 적립금과 관계없이 자체적으로 구매 금액의 1%를 적립해주는 서비스다.

에누리 가격비교는 신뢰할 수 있는 가격 및 상품 정보를 바탕으로, 사용자 입장에서 모바일 UI 및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소비자들의 만족을 이끌어내고 있다. 그 결과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 앱 다운로드는 현재 320만 건을 돌파했으며 최근 2월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의 쇼핑 카테고리 순위에서 10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지난 2년간 모바일 거래금액도 15배 이상 성장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