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넥스트블록이 블록체인 기반 프로젝트 개발사와 사용자를 효과적으로 연결하면서 전세계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암호화폐공개(ICO)에 보다 편하게 참여할 수 있는 플랫폼 '넥스트아이씨오(NextICO)'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전세계 투자자들이 기존의 방식보다 더 편리하게 ICO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점이 넥스트아이씨오 플랫폼의 강점이라고 강조한다.

한국 사용자들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주요 내용을 한글화했으며 사이트 내에 링크를 통해 프로젝트의 세부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 검색사이트 등을 통해 유사 스캠 사이트로 연결되는 위험도 크게 줄였다는 설명이다.

모든 프로젝트는 넥스트블록 내 블록체인 전문 인력들을 통해 검토되며 특정 기준을 통과한 프로젝트만 사이트에 업로드되는 점도 눈길을 끈다.

신규 토큰을 포함한 암호화폐 보관에 대한 안전성도 크게 높인 점도 특징이다. 블록체인 기업 '글로스퍼'의 기술지원을 통해 암호화폐 지갑의 보안 및 안정성을 높여 주소 복사 및 송금 업무 등을 플랫폼 내에서 진행 가능한 점도 특징이다.

정규화 넥스트블록 대표는 “직접 많은 ICO에 참여하면서 겪었던 어려움과 문제점들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찾다가 이번 플랫폼을 기획-오픈하게 됐다”며 “구매자 입장에서 보다 편리하고 쉽고 안전하게 ICO를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서비스 개편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