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한지선 기자] 패러렐즈가 '맥용 패러렐즈 툴박스 2.5'을 22일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한 맥용 패러렐즈 툴박스 2.5(Parallels Toolbox 2.5 for Mac)는 단조로운 일상적 컴퓨터 작업을 한두 번의 클릭만으로 간편하게 처리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새로운 맥용 패러렐즈 툴박스 2.5 ▲페이지 스크린샷(Screenshot Page) ▲메모리 비우기(Free Memory) ▲이미지 리사이즈(Resize Images)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드라이브 정리(Clean Drive) ▲비디오 다운로드(Download Video) ▲비디오 녹화(Record Video) 기능은 개선됐다.

간소화된 비디오/사진 캡처·변환 기능에는 ▲GIF 파일 제작(Make a GIF) ▲비디오 변환(Convert Video) 등이 추가됐다.

잭 주바레프 패러렐즈 회장은 “많은 직원들이 드라이브 정리, 공유를 위한 화면 녹화, 안전한 파일 아카이브, 적합한 형식으로의 파일 포맷 변환 등 기초적인 작업들을 간단하고 신속하게 처리하지 못해 귀중한 시간을 낭비한다”며 “패러렐즈 툴박스는 사용자와 기업이 단 한 번의 클릭으로 이러한 일상적 작업들을 신속하게 완료할 수 있게 돕는다. 이 솔루션은 업무 수행 지원과 생산성을 증대를 목적으로 지속적으로 개선 중인 일련의 도구 모음을 사용자가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