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제록스가 '지속가능보고서 2016'을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한국후지제록스는 'CSR은 경영 그 자체'라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이해관계자들에게 투명한 기업경영활동을 공유하기 위해 매년 지속가능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올해로 4번째 발간된 이번 보고서는 경영 목표와 비전, 사업 성장 전략을 비롯해 기업의 핵심가치, 비즈니스 특성을 살린 다양한 사회적 책임 활동 사례를 담았다. 특히 고객과 사회가 처한 과제 해결을 위한 한국후지제록스의 노력을 자세하게 소개했다.

우선 한국후지제록스는 고객의 지속가능경영 실현을 목표로 실시한 사업 성과에 초점을 맞췄다. 고객의 생산성 향상, 일과 삶의 균형 확보를 위해 어떻게 업무 환경을 개선하고 경영 과제를 해결했는지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더불어 정시 퇴근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545데이, 연차사용촉진제, 유연근무제 등 자사의 언행일치 활동사례도 덧붙였다.

또 환경 보호를 위한 기술 개발 및 환경 부하 저감 활동도 수록했다. 고객 편의와 에너지 절약을 동시에 달성하는 '리얼그린(Real Green)' 콘셉트 하에 개발된 친환경 제품과 기술을 소개하고 통합 재활용 시스템을 통한 재자원화율 99.9% 및 폐기 '0'(제로) 5년 연속 달성 결과도 강조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