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교세라가 전자 부품 사업 본부의 신제품으로서 단납기를 실현하고 차량 부품의 글로벌 신뢰성 규격 AEC-Q100/200에 대응한 클락용 수정 발진기(SPXO) 'Z시리즈'를 출시, 2월16일부터 샘플 출하를 시작했다.

클락용 수정 발진기는 전자 기기가 올바르게 동작하기 위해서 전자 회로 등을 제어하는 클락(Clock) 신호를 출력하는 중요한 부품이다. 최근 태블릿 PC등의 통신 기기나 MFP, 의료 기기, 산업 기기 등 여러 분야에서 개발 설계 속도가 가속화 되고 있으며 탑재 부품은 단납기로 샘플 대응 요구되고 있다.

교세라 클락용 수정 발진기 모듈

또 전자 기기의 소형, 고성능, 고기능화와 IoT의 진전에 의한 수요가 증가하고 옥외 설치의 스마트 미터, 자동차의 ADAS(선진 운전 지원 시스템)관련의 카메라 탑재 등 SPXO는 폭넓은 환경에서도 사용이 증가하고 넓은 온도 범위에서 높은 주파수 정밀도가 요구되고 있다.

차량 부품의 글로벌 신뢰성 규격 AEC-Q100/200에 대응하고 있으며 넓은 온도 범위에서 주파수가 작은 공차의 고안정도 제품도 갖추어 다양한 요구에 대응하고 있다.

교세라는 통신시장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개발 속도에 대응하는 샘플 제공 및 자동차 시장에서 ADAS관련 등 점점 탑재가 증가하는 전자 부품의 차량용 제품 라인업을 늘려 지속적으로 시장의 요구에 맞는 제품 개발을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