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온세미컨덕터가 USB PD(Power Delivery)와 퀄컴 퀵차지(Qualcomm Quick Charge) 규격과 호환 가능한 고밀도 전원 어댑터용 솔루션을 출시한다.

특허 출원을 진행 중인 이 솔루션은 NCP1568 액티브 클램프 플라이백(ACE) 컨트롤러와 NCP51530 고속 하프 브리지 드라이버로 구성됐으며 65W, 최대 94.5%에 달하는 전력 효율성을 제공한다.

NCP1568은 고도의 전력 밀도 및 효율을 요구하는 고주파 애플리케이션(최대 1MHz)용 제로 전압 스위칭(ZVS)이 포함된 ACF 토폴로지를 구현하는 고도로 통합된 AC/DC 펄스폭 변조(PWM) 컨트롤러 디바이스다.

NCP1658 컨트롤러는 검증된 초접합(Super Junction) FET 또는 고성능 질화갈륨(GaN) FET를 사용해 ACF 토폴로지를 구현할 수 있다.

불연속 전도 모드(DCM)로 원활하게 전환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춰 경부하(light load) 조건에서 효율이 향상되며 이로 인해 대기 전력 수준이 30밀리와트(mW) 미만으로 절감된다. 전원 공급장치 설계자는 이를 활용해 전세계 전력 효율 규제 표준을 통과할 수 있다. 어댑티브 ZVS 주파수 변조는 USB-PD와 퀵 차지 구현을 최적화 하는 가변 출력 전압을 제공한다.

NCP51530A/B는 고성능 전원 애플리케이션에서 N채널 전력 MOSFET 두 개를 직접 구동하는 700V 고주파 하이 사이드 및 로우 사이드 드라이버다. 빠른 동적 응답을 특이점으로 들 수 있다.

이 장치는 최대 50V/ns에 이르는 높은 dv/dt 내성을 갖춘 매우 견고한 솔루션 및 음의 과도 내성을 제공한다. SOIC-8 또는 DFN-10 패키지로 만나볼 수 있으며 DFN-10 패키지는 향상된 연면 거리 및 노출 패드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