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테라데이타가 스마트시티와 커뮤니티를 위한 디지털 변환 솔루션을 위한 시스코와의 협업을 8일 발표했다.

시스코의 IoT 플랫폼 '시스코 키네틱 포 시티(Cisco Kinetic for Cities)'와 '테라데이타 애널리틱스 플랫폼(Teradata Analytics Platform)' 장점을 기반으로 통합 데이터 교환을 위한 강력한 솔루션 제공을 통해 도시 간 연결성을 높이고 스마트한 기술 구현을 지원한다.

시스코 키네틱 포 시티(Cisco Kinetic for Cities) 플랫폼은 도시 네트워크에서 실시간 데이터를 안전하게 수집-통합-표준화 작업을 지원한다. 테라데이타는 이 플랫폼과의 통합을 실행한 최초의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분석 기업 중 하나다.

도시 및 커뮤니티에 비즈니스 통찰력을 제공하는 분석, 지속적인 데이터 수명 주기 관리, 데이터 보강(Data enrichment)과 같은 스마트한 데이터 관리를 제공한다. 이 두 선두업체는 도시의 효율성을 높이고, 공공 안전을 강화하며 보다 나은 시민 서비스 제공 및 새로운 수익원 창출에 필요한 강력한 도구를 제공한다.

한 도시의 데이터 수집 및 관리는 분산화되어 각 부서별 사일로(silo)에 저장되며, 각 도시 관리자는 데이터의 콕핏(cockpit)과 특정 도시 시설을 관리하기 위한 툴 세트를 만들게 된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데이터에 대한 도시 전체적인 뷰를 어렵게 만드는 요인으로 지적된다.

이에 도시 전체에 대한 통찰력 확보를 위해서는 각각의 데이터 사일로의 통합이 우선이다. 이를 통해 데이터가 조명, 주차, 교통, 폐기물 관리, 시민 참여, 안전, 보안을 포함한 다양한 도시 서비스에 대한 예측과 처방(prescriptive) 의사결정을 지원하는데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다.

아닐 메논(Anil Menon) 시스코 스마트커넥티드 커뮤니티(Smart + Connected Communities) 총괄 글로벌 사장은 "너무 많은 도시들이 데이터의 가치를 완전히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며 “시스코 키네틱 포 시티 플랫폼은 각 도시들이 교통 카메라, 주차 미터, 환경 센서와 같은 연결된 자산에 의해 수집된 데이터의 가치와 도시 인프라 투자에 대해 전체적으로 조망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일단 데이터가 수집되면 테라데이타의 분석 기술을 통해 도출된 문맥화 정보를 활용, 도시를 더 살기 좋고 지속 가능하며 탄력있게 유지할 수 있는 계획, 수익 창출, 폭넓은 경제 개발 노력으로 연결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스티븐 브롭스트(Stephen Brobst) 테라데이타 최고기술책임자(CTO)는 “현재 도시들은 데이터가 시민과 방문자를 위한 새로운 기능과 서비스를 만드는 진정한 가치를 제공한다는 인식을 갖기 시작했다. 이를 위해 스마트 도시는 포괄적이고 견고한 분석 에코시스템을 활용해야 한다”며 “시스코와 테라데이타 플랫폼은 도시 관리자들이 데이터 중심의 보다 나은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에코시스템의 주춧돌 역할을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