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핀테크지원센터가 14일 서울 공덕동 핀테크지원센터 서울분원에서 ‘핀테크 리더스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핀테크 스타트업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창업부터 해외 진출까지 성장 단계별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을 목표로 진행됐다. 예비 창업자·대학(원)생, 스타트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핀테크 해외 진출에 관한 주제 강연이 제공됐다.
![]() |
사진은 이날 서울분원에서 개최된 2017 핀테크 리더스 아카데미에서 강사와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
이날 ‘핀테크 해외 진출’을 주제로 개최된 아카데미에서는 해외시장 동향, 해외진출 지원, 상장 절차, 해외진출 사례 등 4개의 분야에 대한 강연이 진행됐다. 특히 핀테크 기업 원투씨엠 신성원 이사는 ‘해외 진출 사례’ 강연을 통해 해외 사업 진행 시 애로사항 및 과정을 소개했다.
정유신 핀테크지원센터장은 인사말을 통해 “핀테크지원센터는 그간 4회에 걸쳐 핀테크 리더스 아카데미를 개최하며 창업 지원, 금융 지원, 기술 교육, 해외 진출 등 다양한 분야의 강연을 제공하고 있다”며 “협력 기관과 국내 핀테크 분야 저명한 교수진이 강연자로 참여해 핀테크 글로벌 리더 육성에 큰 관심을 갖고 추진한 프로그램”이라고 말했다.
이어 “2018년도에도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으로 국내 핀테크 스타트업과 예비 창업자, 대학생들이 핀테크 리더로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아카데미를 끝으로 2017년도 핀테크 리더스 아카데미 행사는 마무리됐다. 아카데미 행사를 통해 올해에만 핀테크 기업 관계자, 예비 창업자와 대학생 등 150여명이 수강했다.
![]() |
사진은 이날 행사에서 조영수 KOTRA 해외정보운영실장이 2018 해외 시장 동향에 대해 강연을 하는 모습 |
핀테크지원센터는 내년에도 주기적으로 핀테크 리더스 아카데미를 개최해 국내 핀테크 우수 인력을 양성하고 지원할 계획이다. 아카데미 참석자 대상 자체 설문조사 결과 참석자 중 85% 가량이 핀테크 리더스 아카데미 프로그램에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참석자 중 80%는 향후 진행될 행사에 지속적인 참여 의사를 밝혔다.
센터 측은 참가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예비 창업자 및 대학(원)생, 스타트업들이 원하는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또 국내외 핀테크 Demo Day 행사 개최 및 핀테크 스타트업 보육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통해 핀테크 기업 성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IT비즈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