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진수 기자] 로크웰오토메이션이 3월12일(미국시간) 제조 환경에서 정보관리 향상성을 지원하며 워크플로우 간소화를 돕는 소프트웨어 플랫폼 '씬매니저(ThinManager)'의 업데이트 버전(ver 10.0)을 정식 공개했다.

공개된 업데이트 버전에는 새로운 시각화, 모빌리티 및 향상된 보안기능이 제공되며 기존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와 산업 등급의 씬 클라이언트를 이용해 다운타임을 줄이고 생산성을 향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로크웰오토메이션 '씬매니저(ThinManager)' V10.0 실행화면

특히 높은 생산성 향상 지원을 위한 '인증 패스-스루(authentication pass-through)'가 새롭게 도입됐다. 기존 버전의 경우 사용자가 씬매니저와 다른 애플리케이션에 별도로 로그인을 해야 했으나, HMI로 사용자의 로그인 정보 전송 기능으로 자동으로 전송 가능하다.

작업자가 RFID 뱃지와 생체인증과 같은 여러 형태의 인증 설정도 가능하다. 새로운 패스워드-캐싱 기능은 관리자가 작업 교대 중 PIN 인증 시간을 설정할 수 있도록 한다.

톰 조단(Tom Jordan) 로크웰오토메이션 씬매니저 마케팅 리더는 “새로 공개된 씬매니저 업데이트 버전은 개선된 시각화-모빌리티 기능을 통해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 환경 구축에 있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 소프트웨어는 데이터를 시각화하고 콘텐츠를 산업 시설 내에 있는 모든 디바이스와 사용자, 위치 조합으로 배포 가능한 점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