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컨텐츠 관리 및 언어 솔루션 기업 SDL이 클라우드 기반의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인 '세일즈포스 앱 익스체인지(Salesforce AppExchange)'에 자사의 번역 솔루션 플랫폼 'SDL 에이전트용 실시간 번역 툴(SDL Instant Translation for Live Agent)'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SDL Instant Translation for Live Agent 실행 이미지

SDL Instant Translation for Live Agent는 기업이 고객과 파트너, 직원과의 새로운 방식의 커뮤니케이션 지원을 목적으로 설계된 고급 툴로 고급 기계번역 기술 기반으로 높은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에이전트와 고객이 향후 참조를 위해 저장할 수 있도록 2개 국어 채팅 콘텐츠도 제공된다.

에이전트가 번역의 역방향 확인을 자동으로 수행하면서 정확성 또한 높아졌다. 퀵 텍스트 구문의 사전 번역 버전을 활용, 효율성 극대화를 통한 일관된 번역 서비스 제공도 가능하다. 웹 브라우저와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모두 사용 가능한 점도 특징이다.

세일즈포스 라이브 에이전트(Salesforce Live Agent)와 통합돼 에이전트가 인바운드 채팅의 일부로 고객의 모국어를 식별하도록 자동으로 지원하며 텍스트를 에이전트의 모국어로 실시간 번역, 제공한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