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리얼리티리플렉션이 블록체인 기반 증강현실(AR) 모바일 게임 프로젝트인 '모스랜드(Mossland)'의 메인 ICO를 3월21일 밤 10시(한국시간)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더리움 기반으로 발행되는 암호화폐 모스코인(Moss Coin, MOC)으로 가상의 부동산 자산을 사고 팔 수 있는 모스랜드의 이번 ICO는 최대 15%(3월21일~3월27일)의 보너스를 추가로 받을 수 있으며 4월17일 밤 10시에 종료된다.

메인 퍼블릭 ICO의 하드캡(모집량)은 전체 5억 MOC 중 25%인 1억2375만302 MOC 모집이며 모금액과 무관하게 모스랜드 개발 프로젝트는 진행될 예정이어서 소프트캡은 없다.

MOC 토큰은 메인 ICO 종료 후 신청한 순서대로 지급되며 KYC(Know Your Customer)는 반드시 진행해야 참여할 수 있다.

이에 앞서 지난 13일에 구글은 구글 맵 API를 모바일 게임 개발자들에게 공개해 가상현실 게임 개발자들이 가상 환경을 상세하게 구축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번 발표를 계기로 모스랜드는 전세계 200개국 1억개 이상의 건물·도로·명소를 게임 배경이나 무대로 사용할 수 있게 돼 모스랜드의 게임 개발이 더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 더 다양한 증강현실 앱들이 개발되게 되면 향후 모스체인 위에서 거래될 수 있는 AR 앱들이 많아져 생태계가 활성화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리얼리티리플렉션은 모스랜드 프로젝트가 점차 활성화 되어 가면서 더 많은 고문(어드바이저리)을 영입했다고 밝혔다.

현 가상화폐거래소 코빗 대표이자 한국블록체인협회 이사인 김진화, 카카오블록체인(가칭) 대표로 내정된 한재선 박사, 500스타트업코리아 공동 대표파트너 임정민 등 블록체인 및 스타트업 창업 분야의 유력인사들이 참여해 프로젝트의 성공을 돕고 있다.

한편 백서를 통해 공개된 일정과 같이 모스코인(MOC)은 2018년 2분기에 거래소 상장이 추진될 예정이며 모스랜드 프로젝트는 2019년 3분기에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개발될 예정이다.

손우람 리얼리티리플렉션 CEO는 “지난 1월에 있었던 프리 ICO가 38분만에 완료된 이후로 프로젝트의 완성도를 더 높일 수 있도록 기술과 제품 개발 영역별로 명망 있는 고문들을 영입하고 개발인력을 확충하는 등 내실 있는 준비를 해 왔다. 또 구글의 맵 API 공개와 같은 호재를 접하게 돼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이번 메인 ICO를 통해서 전세계 투자자 및 개발자들에게 모스랜드 프로젝트에 대한 평가를 1차적으로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