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지수’로 마음의 안부 확인하고 이모티콘 받자

카카오가 세계 행복의 날을 맞아 소셜임팩트 서비스 '같이가치 with 카카오'에서 '안녕지수 테스트'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3월28일까지 같이가치 with 카카오의 마음날씨 서비스 사이트에 접속해 나의 심리상태를 체크하는 '안녕지수' 테스트를 완료하기만 하면 참여자 모두에게 이모티콘과 기부쿠폰(500원)이 지급된다. 이벤트 페이지를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노트북, 카카오미니 등 다양한 경품이 추가로 증정된다.

'마음날씨'를 통해 내 마음을 살펴보았다면 기부쿠폰으로 이웃들에게 마음을 전달할 수 있다. 참여자들에게 증정되는 기부쿠폰은 같이기부 메뉴의 프로젝트 모금함에서 기부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한편 같이가치 with 카카오에서는 소외계층의 마음 건강을 위한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안녕하세요' 모금캠페인도 연중 운영되고 있다.

카카오는 지난 해 9월 현대인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서울대학교 행복연구센터와 공동으로 개발한 마음날씨 서비스를 오픈했다. 안녕지수 테스트를 통해 개개인이 자신의 심리상태를 확인할 수 있게 돕고 있다.

테스트 진행 후 심리상태를 개선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마음챙김', '힐링사운드' 등의 메뉴도 제공하고 있다. 안녕지수 테스트 결과는 서울대학교 행복연구센터에 전달돼 지역, 성별, 연령 등의 기타 요인과 행복의 상관관계 연구에 활용된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