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한국마이크로칩이 국내 10개 우수대학 출신의 전자공학도 19명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 장학금 수여식은 연례행사인 '마이크로칩 대학생 장학금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올해 장학금 수혜자들은 대학생 및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일련의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첫 번째 심사에서는 PIC 및 AVR 마이크로컨트롤러(MCU) 강의에 참석,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을 선정했다.

(사진: 한국마이크로칩)

이어 산학협력 관련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이크로칩의 영업 및 마케팅 부서나 유통판매 업체 및 설계 협력업체를 위한 애플리케이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한 학생들이 선발됐다.

특히 마이크로칩의 로라(LoRa), 크립토(Crypto) 솔루션 기반의 IoT와 모터 제어 애플리케이션을 비롯한 여러 주제의 프로젝트를 대상으로 평가를 진행, 심사를 거쳐 총 19명의 학생들이 장학생으로 선정됐다.

한병돈 마이크로칩 북아시아 총괄 및 한국 대표는 “마이크로칩은 학생들에게 균형 잡히고 수준 높은 엔지니어링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국내 대학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며 “이번 장학금 프로그램을 통해 1500명의 학생들을 지원함으로써 학생들이 기술과 자질을 더욱 갈고 닦으며 엔지니어링 산업에 대한 열의를 다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2018년 장학금 프로그램에 참여한 대학은 고려대학교, 광운대학교, 국민대학교, 대구대학교, 목포해양대학교, 부천대학교, 아주대학교, 연세대학교, 유한대학교, 전주대학교(이상 가나다 순)이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