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맥심인터그레이티드가 40V 부하덤프에도 이상없이 동작 가능하고 최저 수준의 동작전류(IQ)와 효율을 제공하는 초소형 핀 호환 스텝다운 컨버터 신제품 2종(모델명: MAX20075/76)을 출시했다.

MAX20075/76은 업계 최저 동작전류와 업계 최고 효율을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15-30µA IQ를 제공하는 기존 솔루션 대비 3.5µA IQ로 동작한다. 이는 모듈 당 보통 100µA로 제한되는 엄격한 OEM 소모 전류 소비 요건을 충족시키는 데 필요한 핵심 요소다.

확산 스펙트럼과 2.1Mhz 고정 주파수에서 낮은 노이즈로 작동하면서 CISPR 25 클래스 5 EMI 규정을 준수한다. 2.1Mhz에서 작동하고 보상 회로가 내장돼 라디오 방송주파수(AM)에서 작동하는 비동기(non-synchronous) 디바이스 대비 작고 BOM을 낮출 수 있다.

특히 작은 최소 동작 시간 모드에서 작동해 컨버터가 큰 입출력 변환 비를 지원할 수 있다. 2.1Mhz에서 Vbatt 인풋부터 3V 미만의 Vout까지 2차 전원이 필요 없어 전체적인 부품 비용을 줄일 수 있다.

AEC-Q100 인증 획득, 3mm x 3mm TDFN 패키지로 제공된다. 디바이스 2종 모두 -40도~125도 온도 범위에서 작동한다.

종 젠(Zong Zhen) HIS마킷 오토모티브 전자 반도체 수석 애널리스트는 “오토모티브 기술이 발전하면서 자동차 한 대 당 필요한 전자제어장치(ECU)가 더욱 많아졌다”며 “전자 부품이 많아질수록 배터리가 빨리 방전되기 때문에 동작 전류를 낮추는 일은 자동차 업계의 매우 중요한 사안”이라고 밝혔다.

친탄 파리크(Chintan Parikh) 맥심인터그레이티드 오토모티브 수석 비즈니스 매니저는 “맥심 솔루션이 제공하는 업계 최저 대기 전류 3.5µA IQ는 모듈 당 보통 100µA로 제한되는 엄격한 OEM 동작 전류 소비 요건을 충족시키는 데 필요한 핵심요소로, 엔지니어는 이를 통해 많은 기능과 향상된 기술로 강력한 프로세싱 전력을 구현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