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여건 열악한 중소규모 인터넷신문사 대상 교육기회 제공 목적

[IT비즈뉴스 한지선 기자] 인터넷신문위원회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지원으로 430여개 인신위 준수서약사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저널리즘 교육을 매월 1회 정기적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인터넷신문의 저널리즘 품질 및 디지털 콘텐츠생산 능력 향상을 목표로 진행된다.

인신위는 그 일환으로 30일 20여 매체의 기자 30여명을 대상으로 '올바른 기사 문장쓰기'를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30일 '올바른 기사문장 쓰기'를 주제로 열린 교육장 [사진=인터넷신문위원회]

인신위는 기사쓰기(올바른 문장 쓰기, 유형별 기사작성), 디지털‧모바일 환경에 맞는 콘텐츠 전략, 인포그래픽 제작 및 활용, 소셜플랫폼 활용 전략 등 다섯 주제를 인터넷신문 윤리 및 자율심의 사례교육과 매월 단위로 교차·병행 진행할 계획이다. 특강교육에 대한 내용은 인신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인신위 교육 담당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교육 여건이 열악한 중소규모의 인터넷신문을 대상으로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중장기적으로는 사후심의를 통한 계도중심의 자율규제를 보완하는 측면에서 사전에 저널리즘 품질을 제고시키자는 데 의의가 있다”며 “설문조사를 통해 매체들의 교육 수요에 적극 대처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