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한지선 기자] 트위터가 다음소프트와 함께 지난 3월23일부터 29일까지 트위터상에서 이슈가 된 주요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 '미세먼지'가 화제의 키워드로 떠올랐다.

미세먼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각 지자체에서 고강도의 비상저감조치를 실시하고 있지만 불편을 호소하는 사람들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다. 트위터 상에서도 미세먼지와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가 급증하고 있다.

미세먼지의 연관어로 가장 많이 언급된 키워드는 '마스크', '공기청정기' 등 미세먼지 차단을 돕는 제품들이었다. 트위터에서는 미세먼지 차단 효과가 좋은 마스크나 공기청정기를 추천하는 글과 착용을 권장하는 글이 다수 게재됐다.

특히 반려동물용 미세먼지 마스크를 소개하는 트윗은 약 6500회의 리트윗을 기록하며 관심을 받기도 했다.

트위터 이용자 @catseye1580 트윗 캡쳐

국내 미세먼지 문제의 주요 원인으로 지적되는 '중국'도 연관어로 언급됐는데, 특히 샤오미의 공기청정기를 구매하는 상황을 풍자한 트위터리안의 발언도 올라와 눈길을 끌었다.

미세먼지가 급증하면서 '중금속'이나 '목' 등 건강에 관한 연관어도 덩달아 다수 언급됐다. 트위터에서는 미세먼지 속 중금속을 배출하기 위해 필요한 생활 습관이 언급됐으며 미세먼지를 '중금속독살가루'라는 이름으로 바꿔야 한다는 트윗도 많은 공감을 얻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