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지 영화 서비스 사용자 200만명 돌파 기념 ‘릴레이 무비데이’ 실시

[IT비즈뉴스 한지선 기자] 카카오 종합 콘텐츠 플랫폼 카카오페이지가 영화 서비스 개시 2개월만에 사용자 200만명을 돌파했다.

이를 기념해 카카오페이지는 4월7일부터 매주 주말마다 최신 영화 2편씩을 전 국민들에게 무료로 선물하는 '릴레이 무비데이'를 실시하고 추첨을 통해 카카오페이지 영화를 구매할 수 있는 5000캐시와 한정판 라이언 바디필로우/미니캔들을 선물하는 '영화보여줘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회사 측은 6주간 주말마다 최신 영화를 무료로 프로모션할 계획이며 사용자들 호응도를 파악해 무비데이 기간을 연장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구정 기간 실시했던 '설특집 무비데이'도 실시 첫날 신규 가입자가 평소 대비 37배 증가하고 카카오페이지 앱 유입자가 16배 늘어나는 등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4월 셋째 주 이후 영화 라인업은 카카오페이지 앱을 통해 별도 공지될 예정이다.

[사진=카카오]

5월7일까지는 깜짝 프로모션인 '영화보여줘 이벤트'도 동시 진행한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본인 SNS 상에 보고 싶은 영화에 대한 게시물을 필수 해시태그(#카카오페이지, #영화보여줘)와 함께 올리면 추첨을 통해 1만명에게는 카카오페이지 영화를 구매할 수 있는 5000캐시를, 100명에게는 한정판 라이언 바디필로우와 미니캔들을 증정할 계획이다.

한편 회사 측은 그간 앱을 통해서만 시청할 수 있었던 영화 서비스가 5월부터 카카오페이지 웹을 통해서도 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 구매여부와 상관없이 영화 미리보기가 가능해지고 현재 앱에서만 할 수 있는 구매 또한 상반기 중에는 웹상에서도 가능해져, 회사 측은 향후 사용자 편의성이 한층 더 개선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외에도 지상파3사 및 케이블 채널 등에서 방영 중인 주요 국내 드라마 및 예능 프로그램도 5월부터 서비스 예정이다. 미국, 영국, 일본 등 주요국 해외 드라마도 연내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