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진수 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가 엔지니어와 개발자를 대상으로 인공지능(AI) 개발 역량을 지원하는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마이크로소프트 AI 전문 과정(Microsoft Professional Program in AI)'을 공개했다.

이번 '마이크로소프트 AI 전문 과정'은 총 9개의 기본 코스와 1개의 최종 과제 코스로 구성됐으며 AI 개발에 관심있는 사람은 누구나 이수할 수 있다.

교육 과정은 'AI 시작하기(Get Started with AI)'와 같은 기본코스부터 최근 많이 사용되고 있는 프로그래밍 언어 '파이썬(Python)'를 활용한 데이터 시각화와 AI를 이용한 응용 솔루션 개발(Develop Applied AI Solutions)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AI를 위한 윤리(Ethics for AI)가 기본과정으로 포함되면서 AI와 데이터를 활용함에 있어 윤리적 책임에 대한 중요성도 강조할 계획이다.

교육 프로그램 모두 온라인 공개수업인 MOOC(massive open online course) 방식으로 진행된다. 최종 과제를 포함한 모든 코스를 이수한 참가자들에게는 디지털 수료증이 제공된다.

MS는 그간 내부 임직원들을 위해 제공해온 교육 프로그램을 일반인을 위해 AI 전문 과정으로 개설, 공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개발자와 엔지니어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등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