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진수 기자] 에이디링크가 최대 정밀도 및 샘플링 속도를 지원하며 24시간 지속적인 데이터 수집 및 진동 측정을 수행하는 머신비전 장비를 위한 MCM-100 상태 모니터링 엣지 플랫폼을 출시했다.

단일 시스템에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진동 분석 알고리즘, 계산, 네트워크 연결 작업을 통합하는 MCM-100은 툴링 및 플랜트, 자동화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점이 특징이다.

MCM-100은 기존의 12/16비트 솔루션 대비 높은 24비트 해상도를 제공하면서 고주파 신호를 128kS/s로 캡처하면서 분석을 위한 많은 진동 데이터를 제공한다. 인텔 아톰 x7-E3950 프로세서를 탑재했으며 LAN/와이파이 모듈 옵션을 지원한다.

[사진=에이디링크]

컴팩트 통합형 디자인으로 설치 면적을 최소화하면서 장비를 빠르고 쉽게 설치 가능하며 추가 신호 조절이 필요하지 않은 내장형 IEPE 2mA 전류 소스와 자석으로 부착된 가속도계로 어떤 테스트 지점으로도 쉽게 이동 가능하다.

팀 주안(Tim Juan) 에이디링크 IoT 솔루션 부문 디렉터는 “리프팅 장치, 진공 펌프, 공기 압축기 및 기타 회전 장비는 제조 및 가공 작업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시스템”이라며 “에이디링크의 지능형 기계 모니터링 솔루션은 24시간 온라인 모니터링을 통해 고장 예측, 기계 상태의 정확한 제어 및 실시간 응답을 지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