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한지선 기자] 포근해진 날씨와 함께 바야흐로 캠핑의 계절이 돌아왔다. 캠핑은 최근 복잡한 도심으로부터 잠시 벗어나 가족, 연인, 친구 등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자연 속에서 특별한 시간을 보내고자 하는 이들이 늘면서 대표적인 여가활동으로 자리한 가운데 다양한 캠핑용품들도 인기를 얻고 있다. 캠핑에 즐거움과 낭만을 더해줄 IT 기기를 알아본다.

여행지에서의 추억을 오랫동안 간직할 수 있게 도와주는 카메라는 캠핑 준비물에서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 중 하나다.

특히 뛰어난 성능을 갖춰 제한된 환경에서 더욱 빛을 발하는 DSLR 카메라의 경우 낮은 물론 빛이 적은 야영지의 밤도 생생히 기록할 수 있으며, 도심에서는 보기 힘든 밤하늘의 아름다운 별까지 사진으로 담아낼 수 있다.

니콘 D7500

니콘의 'D7500'은 고화질 성능을 소형화, 경량화된 바디로 즐길 수 있는 DSLR 카메라로, 간편하게 휴대하며 캠핑의 낮과 밤을 선명하게 담을 수 있다.

상위 기종인 D500과 동일한 고성능 화상 처리 엔진을 탑재한 이 제품은 ISO100부터 ISO51200까지 광범위한 상용 감도를 지원한다. 특히 4K UHD(3840×2160) 해상도에 초당 최대 30프레임의 동영상 촬영도 가능하다.

랜턴은 밤에도 야영생활을 하는 캠핑에서 필수로 챙겨야 하는 제품으로 꼽힌다. 해가 저문 시간에 요리나 놀이 등의 활동을 할 때 안전을 책임지며, 무엇보다 캠핑장의 낭만적인 밤 분위기를 연출하는데 톡톡한 역할을 하기 때문.

오난코리아의 N9-LUMENA2

오난코리아의 'N9-LUMENA2'는 한 손에 들어오는 콤팩트한 사이즈의 프리미엄 캠핑용 LED랜턴이다. 이 제품은 거친 아웃도어 환경에서 견딜 수 있는 견고한 내구성과 방수 기능을 갖췄으며, 특허 받은 행거 기술이 적용돼 원하는 곳에 자유롭게 거치해 사용할 수 있다.

LG이노텍의 최고 등급 G3 PRIME LED 를 적용해 밝고 부드러운 빛을 제공하고 주광(5700K), 주백(4500K), 전구(3000K) 3가지 빛 색상 조절이 가능해 조명 변화를 통한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핏비트 버사(Fitbit Versa)

국내 캠핑장 상당수가 산 주위에 위치한 것을 고려했을 때, 캠핑과 함께 트레킹 또는 하이킹 일정을 넣는 것도 여행의 재미를 더하는 좋은 방법이다. 이때 스마트워치를 활용하면 개인 트레이너에게 관리 받듯 보다 체계적으로 산행을 즐길 수 있다.

핏비트의 '핏비트 버사(Fitbit Versa)'는 경량 스마트워치로 24시간 실시간 심박수 모니터링, 온스크린 운동 프로그램(맞춤형 운동 제안 프로그램), 15개 이상의 운동 모드, GPS 연결, 자동 활동 및 운동 모니터링 기능 등 개인화된 피트니스 가이드를 다양하게 제공한다.

300곡 이상의 음악 저장 및 재생 기능도 탑재됐으며 완충 시 4일 이상 사용 가능해 야외에서도 배터리 걱정 없이 활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