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 핵심기능 탑재, 7월부터 IPTV로도 서비스 예정

[IT비즈뉴스 한지선 기자] LG유플러스가 기존 TV 골프 중계나 골프 앱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골프 중계 플랫폼 'U+골프'을 19일 공개했다. 속도·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와 U+프로야구 앱에 이은 세 번째 서비스다.

LG유플러스는 20일부터 경상남도 김해시 가야 컨트리클럽에서 열리는 '넥센·세인트나인 마스터즈 2018'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 개최되는 KLPGA 대회 중 25개를 'U+골프'를 통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U+골프는 ▲인기선수 독점중계 ▲출전선수 스윙보기 ▲지난 홀 다시보기 ▲TV로 크게 보기 등 4대 핵심 기능이 특징이다.

'실시간 골프 중계'와 '인기선수 독점중계'를 통해 인기선수들이 속한 조의 경기를 한 눈에 보다가 원하는 장면을 선택해 크게 볼 수 있다. 특히 인기선수 독점중계는 마치 대회에 갤러리로 참여한 것 같이 자신이 좋아하는 선수가 속한 조의 경기만 계속 시청할 수 있다.

최대 3개 조, 선수 9명까지 제공하며 각 조별로 별도의 중계와 해설이 이뤄져 다양한 형식의 해설을 즐길 수 있다.

그간 TV 중계는 성적이 좋은 선수를 중심으로 보여줘 자신이 응원하는 선수의 성적이 좋지 않으면 중계로 보기 어려웠다. 또 퍼팅 위주로 중계되면서 세컨 샷과 같은 다른 모습도 시청할 수 없었다.

출전선수 스윙보기는 선수들의 실제 경기 중 생생한 스윙 장면을 어드레스부터 피니시까지 고화질 슬로모션으로 볼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사진은 골프 해설위원인 김영 프로(왼쪽 첫번째)와 고덕호 프로(왼쪽 두번째)가 모델들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지난 장면을 홀 별로 간편하게 돌려 볼 수도 있다. 인기선수 독점중계 영상이 최대 6시간 분량으로 제공된다. 경기 중에 홀인원, 이글, 극적인 퍼팅 장면 같은 명장면의 감동을 다시 느끼고 싶을 때 유용하다.

중계 화면을 IPTV인 U+tv와 연결해 TV의 큰 화면과 현장감 넘치는 사운드로 시청할 수 있다. 복잡한 연결설정이나 케이블 연결이 필요한 기존 미러링 기능과는 달리 아이콘 클릭 한번이면 자동으로 연결돼 스마트기기 활용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들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U+골프 앱 개발에 자문위원으로 참여한 고덕호 SBS 해설위원은 “실제 골프 중계를 할 때 '왜 특정 한 두 개 조의 화면만 보여주느냐'는 의견이 많은데 이번 U+골프 독점중계영상은 이런 고객 페인 포인트(Pain point)를 정확히 짚은 것”이라고 말했다.

회사 측은 서비스를 위해 KLPGA 경기가 열리는 전국 25개 골프장에 무선과 유선 네트워크를 추가로 구축해 용량을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카메라와 중계부스를 LTE망으로 연결해 골퍼에게 접근하거나 같이 이동하면서 촬영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한편 스마트폰 없이 리모콘만으로 모바일용 U+골프 앱의 핵심기능을 동일하게 즐길 수 있는 IPTV용 U+골프 서비스도 7월부터 선보일 예정이다. IPTV용 U+골프는 IPTV 채널을 시청하다가 리모콘 버튼만 누르면 U+골프가 바로 실행되고 리모콘만으로 4대 핵심기능을 지원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향후 5G가 상용화되면 프로야구와 골프 중계 채널 수와 화질 등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5G가 상용화되면 현재 최대 3개 채널, 선수 9명의 경기를 중계하는 '인기선수 독점중계' 서비스를 최대 18개까지 대폭 확대가 가능하다.

박종욱 LG유플러스 모바일서비스사업부 상무는 “프로야구와 골프 서비스는 5G시대를 앞두고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된 것”이라며 “5G가 상용화되면 고객들이 대표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콘텐츠가 스포츠 영역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5G 시대의 개막을 앞두고 U+프로야구, U+골프에 이어 경쟁사에서는 찾아볼 수 없고 5G 특징에 가장 적합한 새로운 콘텐츠 서비스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