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개 강연 콘텐츠, 4주간 2개씩 연재 예정

[IT비즈뉴스 김진수 기자] 카카오가 지난 3월10일~11일 인공지능(AI)을 주제로 진행한 강연 행사 '카카오스쿨'의 영상과 칼럼을 &카카오 브런치에서 연재한다.

카카오스쿨은 '살면서 써먹는 IT 이야기'를 목표로 카카오 내부 전문가와 다양한 분야의 외부 전문가를 초빙해 지식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되는 강연 행사다.

AI를 주제로 열린 첫 번째 행사에는 김영하 소설가, 조승연 작가, 아주대 심리학과 김경일 교수 등 외부 전문가와 카카오 AI 서비스팀 이석영 팀장, 김병학 카카오 AI 부문 총괄 부사장, 인치원 카카오브레인 CSO 등이 강사로 나선 바 있다.

AI 주제로 지난 달 진행된 카카오스쿨의 영상과 칼럼이 &카카오 브런치에 연재된다. [사진=카카오]

카카오는 매주 2건씩 &카카오 브런치의 ▲사회 영역 ▲말하기 듣기 영역 ▲인간 생활 영역 ▲미래 영역 등 총 4개 챕터로 4주간 콘텐츠를 연재할 예정이다.

우선 첫 번째로 '인공지능 시대의 창의성'을 주제로 김영하 소설가의 강연 영상을 전문가 칼럼과 함께 소개했다. 향후 AI 시대의 직업과 교육, 영화 속 AI, AI와 생활의 연결 등의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최경국 카카오 공동체브랜드센터 이사는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은 카카오스쿨의 전문가 강연을 &카카오 브런치에서 연재하게 돼 기쁘다”며 “향후 다양한 주제의 카카오스쿨을 진행하고 유용하게 활용 가능한 IT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