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한지선 기자] KT가 인공지능(AI Kits)을 활용한 기가기니 신규 서비스 개발 공모전 '기가지니 데브 챌린지(GiGA Genie Dev-Challenge)'를 내달 1일부터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생활에 편리함과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창의적인 기가지니 신규서비스 개발을 주제로 진행된다.

웹앱(Web App) 개발능력이 있는 개인이나 팀을 대상으로 5월1일부터 7월 10일까지 10주간 총 3라운드로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5월1일부터 23일까지 기가지니 개발자포털(gigagenie.ai)에서 제안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 후 이메일(gigagenie@kt.com)로 제출하면 된다. 기가지니 신규서비스로서 상용화 가능성, 기획창의성, 기술력을 평가 후 20팀을 선정한다.

2라운드에 올라가는 20팀에게는 테스트가 가능한 기가지니 단말 및 개발지원비 100만원, KT 클라우드 웹서버 3개월 무료사용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KT AI테크센터 전문연구원들의 개발 멘토링 및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연구원들은 기가지니 신규서비스 개발 결과물 제출을 위해 멘토로서 활동할 예정이다.

최종 라운드에는 5팀이 선발돼 7월 10일로 예정된 기가지니 컨퍼런스에서 최종 순위를 결정하게 된다. 대상 수상팀에게는 3천만원, 최우수상 2000만원, 우수상 1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