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진수 기자] 로크웰오토메이션이 독립형 장비나 시스템 제어 아키텍처 최적화를 지원하는 '알렌-브래들리 마이크로870(Allen-Bradley Micro870)' PLC를 새롭게 출시했다. 최대 304 I/O와 2만개의 프로그램 명령어를 통해 스마트 마이크로 애플리케이션과의 간단한 통합을 지원하는 점이 특징이다.

마이크로870 PLC는 최대 3개의 플러그인과 8개의 확장 I/O 모듈을 제공하면서 설계자들은 각 장비 고유의 요구사항에 맞게 컨트롤러를 개별 설계할 수 있다.

280KB 메모리가 탑재돼 모듈형 프로그래밍과 사용자 정의된 함수 블록을 지원하면서 설계에서의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알렌-브래들리 마이크로870(Allen-Bradley Micro870) PLC [사진=로크웰오토메이션]

컨트롤러는 이더넷/IP 통신을 지원하며 USB 프로그래밍 포트, 비절연 직렬 포트, 이더넷 포트와 같은 다수의 통신 채널을 지원한다. 컨트롤러는 또한 최대 2축까지 모션을 지원한다.

'커넥티드 컴포넌트 워크벤치(Connected Components Workbenc)' 소프트웨어 최신 버전(Ver11.0)을 지원한다. 이를 활용하면 패널뷰(PanelView) 800 그래픽 터미널, 파워플렉스(PowerFlex) 인버터, 키네틱스(Kinetix) 컴포넌트 서보 드라이브 설정도 가능하다.

이우 켄 테(Yeow Keng The) 로크웰오토메이션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 관리자는 “설계자들은 자동화 프로젝트에 다양한 크기의 컨트롤러를 사용하고 있는 현재, 컨트롤러에 대한 재고관리와 프로그램 다양성 유지가 필요하다”며 “마이크로870 PLC가 다수의 장비 유형을 설계해야 하는 엔지니어에게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