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진수 기자] 삼성전자가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브라질 대형TV 시장 리더십 강화에 나선다.

삼성전자의 발표자료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브라질 TV시장에서 1분기 기준 41%의 점유율로 지속 1위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65인치 이상 시장에서는 58%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 같은 대형 TV 성장세에 맞춰 브라질 법인이 지난달 공개한 '가슴을 뛰게하는 감성(Emotion for Strong Hearts)'의 홍보 동영상을 앞세워 브라질 소비자의 정서를 반영한 '현지 특화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다.

사진은 지난 3월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진행된 삼성전자 TV 행사 현장 [사진=삼성전자]

이 영상은 60·70·80년대 월드컵 우승의 주역인 지쿠(Zico), 히벨리누(Rivellino), 자이르지뉴(Jairzinho) 등 브라질 축구 영웅들과 현 브라질 국가대표팀 치치(Tite) 감독이 출연한 총 3편으로 구성됐다.

영상에서는 각 시대별 축구 스타들은 현역 시절의 후일담을 TV 스크린 크기를 나타내는 숫자 65·75·82와 연결해 들려 준다. 이 과정에서 삼성 UHD TV의 대화면 제품이 역동적인 스포츠 경기를 시청할 때 현장에 있는 듯한 생생한 몰입감을 선사한다는 메시지를 담아냈다.

브라질에 판매되고 있는 UHD TV에 다시보기 기능과 스포츠 경기를 시청하면서 경기와 출전 선수 정보, 팀 전적을 확인하는 등 축구 등 스포츠 경기 시청에 특화된 '스포(Spor)TV' 앱도 탑재됐다.

박경철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무는 “브라질은 축구 열기만큼 대형 TV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와 수요가 빠르게 확대되는 지역”이라며 “현지 맞춤형 마케팅을 통해 프리미엄 TV 판매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