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진수 기자] 컴볼트가 휴렛팩커드엔터프라이즈(HPE)와 솔루션 리셀링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양사의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HPE 컴플리트(Hewlett Packard Enterprise Complete)'에서 컴볼트 솔루션을 공급하게 된다.

기업은 데이터의 양이 증가하고 유형이 다양해지면서 방대한 데이터를 저장-관리-분석할 수 있어야 한다. 이와 함께 정교하고 잦아지는 사이버 위협에 대한 대응책도 마련해야 한다.

양사 간 이번 협약체결로 기업 고객은 HPE 스토어원스(HPE StoreOnce), HPE 3PAR, HPE 님블 스토리지(HPE Nimble Storage), HPE 아폴로(HPE Apollo), HPE 프로라이언트(HPE ProLiant)와 같은 HPE 스토리지-서버에 최적화된 HPE 컴플리트 컴볼트 SW를 공급받을 수 있게 된다.

HPE 컴플리트 컴볼트 SW의 주요 기능을 보면, 우선 데이터베이스와 애플리케이션 엔드포인트 전반에 걸쳐 백업, 아카이빙, 복구, 검색, 이디스커버리 최적화 기능을 지원한다.

또 포괄적인 데이터 보호와 규제, 컴플라이언스 전략을 구현해 중앙 포털에서 조직 전체의 데이터를 검색, 관리 및 신속한 복구 기능을 제공하며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인프라에 있는 데이터를 이동, 관리, 활성화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략 구현을 지원한다.

N. 로버트 해머(N. Robert Hammer) 컴볼트 CEO는 "컴볼트는 고객이 데이터를 사용해 운영 비용을 절감하고 위험을 줄이며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성공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데이터 보호, 관리에 있어서 유연성, 자동화,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패트릭 오스본(Patrick Osborne) HPE 스토리지-빅데이터 제품 관리 디렉터는 "컴볼트의 강력한 데이터 보호 및 백업 솔루션을 HPE 스토리지 제품과 함께 사용해 더욱 쉽고 빠르게 데이터를 관리하고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간에 데이터를 자유롭게 이동시킬 수 있으며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 복구하고 데이터를 활용해 중요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