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진수 기자] 파수닷컴이 16일 서울 역삼동 르메르디앙 서울 호텔에서 '파수 디지털 인텔리전스(Fasoo Digital Intelligence) 2018'을 개최하고 비정형 데이터 보안·관리 솔루션과 성공사례를 공개했다.

올해로 11회째 열린 이날 행사는 '디지털 혁신을 리드하라(Lead the Digital Transformation)'의 주제로 성공적인 디지털 혁신을 위한 필수불가결한 요소인 비정형 데이터 보안시장 현황과 향후 기술 트렌드가 제시됐다.

행사 키노트 세션 강연자로 나선 조규곤 파수닷컴 대표는 “파수닷컴이 제공하는 혁신적인 데이터 플랫폼과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이 기업의 성공적인 디지털 혁신을 위해 필요한 보안과 생산성을 동시에 향상시킬 수 있다”고 강조했다.

사진은 이날 행사에서 조규곤 파수닷컴 대표가 키노트 발표를 하는 모습 [사진=파수닷컴]

보안·협업 솔루션 신기술과 다양한 도입사례도 공개됐다. 파수닷컴은 세션발표를 통해 비정형 데이터에 대한 효율적인 보안과 관리를 위한 데이터 식별·분류 솔루션 '파수 데이터 레이더(Fasoo Data Radar)'를 소개하고 실제 산업에 적용된 다양한 사례들을 공개했다.

문서의 저장 위치나 전달 경로에 관계없이 공유문서를 중심으로 협업을 지원하며 내외부 각각의 채널로 전달한 파일을 그룹별로 한눈에 파악 가능한 데이터 중심 외부협업 솔루션 '랩소디 에코(Wrapsody eCo)'에 대한 세션발표도 함께 진행됐다.

5월11일 별도 법인으로 독립한 '스패로우'의 장일수 대표는 데브섹옵스(DevSecOps) 구현이 가능한 머신러닝 기반의 지능형 애플리케이션 통합 보안 플랫폼 '스패로우(Sparrow)'를 소개하며 향후 시장전략을 발표했다.

올해 새로 영입된 '디지털페이지'의 윤화섭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지능형 분석으로 개인 맞춤형 검색을 강화한 인공지능(AI) 기반의 인텔리전트 메모 플랫폼 '디지털페이지(DigitalPage)'에 대한 구체적인 기술적 강점을 소개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