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맥심인터그레이티드가 최저 전자파간섭(EMI)·높은 효율성을 제공하고 오토모티브 인포테인먼트(IVI)와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핀 호환 벅 컨버터 신제품 2종(모델명: MAX20073/74)을 출시했다.

오토모티브 설계자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때 EMI 요건에 맞는 고효율·초소형 솔루션을 사용해야 한다. 허나 차량 내 첨단 기능이 늘면서 파워레일 수가 증가하고 이에 맞는 특정한 전압 정밀도를 유지해야 한다. 엄격한 안전 기준도 지켜야 한다.

MAX20073/74 신제품 2종은 업계 최저 수준 EMI로 초저대기 전류를 지원하며 소형 솔루션의 하위 시스템 기능에 영향을 주는 간섭을 줄여주는 점이 특징이다. 자체 스펙트럼 확산 기능과 'SYNC IN' 기능으로 설계자가 쉽게 EMI 요구 사항을 맞출 수 있도록 지원한다.

출력 전압은 공장에서 사전 설정 가능해 값 비싼 0.1% 수준의 정밀도를 가지는 외부 저항기 없이도 출력 전압 허용 정밀도를 ±1.5% 범위로 설정할 수도 있다. 컨버터IC도 엄격한 안전기준을 준수한다.

워렌 짜이(Warren Tsai) 맥심인터그레이티드 오토모티브 사업부 이사는 “솔루션 소형화, 특정 전압 조절 정밀도, 효율 개선 등 점점 더 까다로워지는 요건을 충족하는 벅 컨버터가 설계자에게는 필요하다. 맥심 저전압 소형 POL 벅 컨버터 제품군 2종 모두 모든 전력 요구사항과 EMI 전제 조건에 부합하는 최적의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