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진수 기자] PTC가 가트너의 산업용 IoT(IIoT) 플랫폼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에서 '비저너리 (Visionaries)' 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PTC는 가트너의 실행 역량과 비전 완성도 부문에서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가트너는 이번 보고서에서 산업용 IoT 플랫폼 시장을 소프트웨어 통합 역량의 집합으로 정의했다.

가트너는 보고서에서 자산 관리를 위한 의사결정을 향상시키고 플랜트, 설비, 인프라 및 장비와 같은 자산 집약적인 산업에 대한 운영 가시성, 제어 역량은 관련 산업의 운영 환경에 대해서도 영향력을 발휘한다고 설명했다.

PTC의 산업용 IoT 플랫폼 '씽웍스(ThingWorx)'는 종단간(end-to-end) 연결을 지원하는 산업용 IoT 플랫폼으로 사물 간 데이터 수집과 저장, 앱 개발, 분석과 예측을 통해 최종 사용자 경험까지 광범위한 영역에서 가시성을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PTC 짐 헤플만(Jim Heppelmann) CEO는 "산업용 IoT 플랫폼 시장 분석에 대한 첫 번째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에서 비저너리 기업으로 선정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를 통해 입증된 PTC의 혁신 기술과 산업용 IoT 시장의 방향성에 대한 선제적인 통찰을 확대해 나가는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