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임베디드 스마트카 포토
네이버랩스, 차량용 IVI 디바이스 '어웨이(AWAY)' 출시

[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차량공유서비스인 ‘그린카’에서만 사용 가능했던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 제품 ‘어웨이(AWAY)’가 일반사용자용으로 출시된다.

네이버랩스가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 기기 ‘어웨이(AWAY)’의 일반 차량용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어웨이는 통합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으로 지난해 8월 처음 선보인바 있으며 지금까지 ‘그린카’에 약 1100대가 장착됐다.

어웨이는 6일부터 300대 한정 예약판매를 실시한다. 19일부터 배송이 시작될 예정이다. 내달 15일부터는 전국 자동차용품점, 인터넷 쇼핑몰에서도 유통된다. 매립형을 기본으로 개발됐지만 거치대가 제공돼 거치형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사진제공: 네이버랩스)

회사 측은 어웨이가 운전자 안전을 고려한 UI(User Interface) 탑재, 네이버와 연계된 방대한 지역정보(POI), 음성인식 내비게이션 등 주행 환경에 최적화된 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네이버 아이디 로그인을 통해 즐겨찾기나 일정에 등록된 장소로 길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네이버뮤직에 저장해 둔 음악 리스트나 추천곡도 바로 감상할 수 있다. 아트뷰의 카블릿 M2C8000 기기를 기본으로 개발됐으며 스마트폰 미러링, HD DMB, 블루투스 전화 및 핫스팟 연결도 지원된다. 안드로이드 앱도 다운로드 가능하다.

송창현 네이버랩스 대표는 “어웨이는 위치(location)와 이동(mobility) 기반의 생활환경지능 기술 개발이라는 네이버랩스의 핵심가치를 그대로 투영하고 있는 상품”이라고 강조했다.

최태우 기자  taewoo@itbiznews.com

<저작권자 © IT비즈뉴스-아이티비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태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