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보안
아크로니스, AI 기반 랜섬웨어 차단 솔루션 출시

[IT비즈뉴스 김진수 기자] 아크로니스가 인공지능(AI) 기반으로 랜섬웨어를 실시간으로 탐지해 방어하는 기술인 ‘아크로니스 액티브 프로텍션(Acronis Active Protection)’이 적용된 독립형 무료 랜섬웨어 차단 솔루션 ‘아크로니스 랜섬웨어 프로텍션(Acronis Ransomware Protection)’을 출시한다.

새롭게 출시된 ‘아크로니스 랜섬웨어 프로텍션’은 전통적인 안티 바이러스 소프트웨어를 손쉽게 우회, 사용자 데이터를 암호화하는 변종 랜섬웨어에 대비할 수 있도록 기존에 설치된 안티바이러스(AV) 솔루션 및 백업 소프트웨어 등의 데이터 보호 솔루션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실시간으로 시스템 프로세스를 모니터링해 자동으로 공격을 탐지하고 중단시킬 수 있으며 랜섬웨어 공격이 실행되는 동시에 악성 프로세스를 차단하고 팝업을 통해 사용자에게 알림을 제공한다. 공격으로 인해 손상을 입는 파일이 발생할 경우, 해당 파일에 대한 즉각적인 복구가 가능하다.

회사 측이 최근 실시한 랜섬웨어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57.5%가 랜섬웨어가 파일을 삭제하고 컴퓨터를 사용 불가능 한 상태로 만든다는 사실을 인지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의 9.2%만이 지난해 발생한 워너크라이(WannaCry) 및 낫페트야(NotPetya) 등의 공격을 들어본 적이 있으며 37.4%는 랜섬웨어에 대비한 데이터 보호 방법을 전혀 알지 못한다고 답했다.

이와 함께 55.5%의 응답자는 무료로 제공되는 랜섬웨어 차단 솔루션이 있다면 사용할 계획이라고 답했다.

세르게이 빌로소프 아크로니스 CEO는 “아크로니스는 랜섬웨어가 기업과 개인들에게 미치는 영향이 점점 더 강력해 지는 상황을 경계하고 있다. 어떠한 데이터도 위험에 처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아크로니스의 궁극적인 목표이며 이번 신제품을 통해 더 많은 사용자들이 사이버 범죄자들로부터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진수 기자  embe@itbiznews.com

<저작권자 © IT비즈뉴스-아이티비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