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티맥스오에스가 21일 PC용 운영체제 '티맥스OS'을 비롯한 오피스 프로그램 '티맥스오피스'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소프트웨어(SW) 시험인증연구소로부터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내달 3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되는 '티맥스데이(TmaxDay) 2018'을 통해 새로워진 티맥스OS를 공개하고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전략이다.

GS인증은 엄격한 시험으로 품질이 우수한 SW를 인증하는 품질인증제도로 기능성, 신뢰성, 사용성, 효율성, 유지 보수성, 이식성, 일반적 요구사항 등 국제표준의 세부 항목을 평가해 부여된다.

티맥스OS 구동화면

티맥스OS는 티맥스가 미들웨어, 데이터베이스(DBMS)로 쌓아온 시스템 SW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한 국산 운영체제 제품이다. 자체 개발한 호환 기술을 바탕으로 MS 윈도우용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오피스 SW '티맥스오피스'와 웹 브라우저 '투게이트(ToGate)'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강력한 보안 기능도 제공한다. 개인의 자유로운 공간인 '노멀존(Normal Zone)'과 보안을 요하는 업무용 공간인 '시큐어존(Secure Zone)'을 분리 운영되면서 B2B 환경 OS로도 활용도가 높다.

회사 측은 GS인증 획득을 통해 강력한 보안기능이 요구되는 국방분야와 망분리 사업, 교육기관을 비롯한 공공·일반기업 업무 등 B2B 환경에서의 운영체제로서 티맥스OS를 적극 알리고, 의미 있는 고객사례를 조기에 확보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박학래 티맥스오에스 대표이사는 “이번에 GS인증을 취득한 티맥스OS와 티맥스오피스는 MS가 장악하고 있는 전세계 PC용 OS 및 오피스 시장을 정면으로 겨냥한 제품으로 국내 시장에서 빠르게 고객 사례를 확보한 후 글로벌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라며 “공공시장 영업력을 바탕으로 국내 OS 개발 기업으로의 입지를 다지고 시장 진입에 본격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