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진수 기자] 더존비즈온이 연세대학교와 그룹웨어 및 협업시스템 구축을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시스템 공동 개발과 기술 이전과 관련된 상호 간 협력을 추진한다.

21일 연세대학교 본관에서 열린 체결식은 김용우 더존비즈온 대표, 지용구 EBP사업본부장과 김용학 연세대학교 총장, 이봉규 연세대학교 학술정보원장 등 양측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왼쪽부터) 김용학 연세대학교 총장, 김용우 더존비즈온 대표가 21일 업무협약서를 교환하는 모습 [사진=더존비즈온]

양측은 이날 협약체결을 시작으로 향후 협력 범위와 내용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더존비즈온은 먼저 연세대학교의 그룹웨어·협업시스템을 재구축하고 진화된 스마트워크 환경 조성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대학 내 소통·협업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사용자 편의성과 업무 효율성도 대폭 향상시키는 것이 목표다.

더존비즈온은 차세대 그룹웨어 '더존 비즈박스 알파(Bizbox Alpha)'를 기반으로 시스템 재구축에 나설 예정이다. 비즈박스 알파는 기업의 지식자산 관리 플랫폼으로 스마트워크 업무환경 구현은 물론 ERP와의 통합을 지원한다.

지용구 더존비즈온 EBP사업본부장은 “차세대 그룹웨어를 기반으로 대학 그룹웨어와 협업시스템 고도화에 나설 것”이라며 “향후 연세대학교와 함께 새로운 사업 기회도 지속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