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네이버가 18일(현지시간)부터 22일까지 미국 솔트레이크시티에서 개최된 컴퓨터 비전·딥러닝 학회 'CVPR2018'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CVPR(IEEE Conference on Computer Vision and Pattern Recognition)은 IEEE와 CVF가 1983년부터 공동으로 주최하는 컨퍼런스로 매년 새로운 컴퓨터 비전, 딥 러닝과 같은 인공지능(AI) 기술 연구에 대한 논의가 진행된다.

[사진=네이버]

올해 컨퍼런스에는 6000여명의 연구진과 네이버를 포함해 구글, 알리바바, 아마존, 우버, 페이스북과 같은 글로벌 기업이 스폰서 기업으로 참가했다.

이번 CVPR에는 총 3359편의 논문이 제출됐으며 그 중 979편이 채택됐다. 네이버는 작년에 이어 올해 CVPR에서도 총 5편의 논문이 채택됐다.

다섯 편의 논문 중 클로바 AI 리서치 인턴쉽 프로그램을 통해 연구한 'StarGAN'에 대한 논문' Unified Generative Adversarial Networks for Multi-Domain Image-to-Image Translation(최윤제, 하정우, Sung Kim, 주재걸 등)은 CVPR 상위 2% 이내에 선정되면서 발표 기회를 얻었다.

해당 연구는 머리색과 성별, 나이, 감정과 같은 다수의 특징을 한 번에 변화시킬 수 있는 이미지변환 모델 'StarGAN'에 대한 내용이다.

포스터 세션에서 설명하고 있는 네이버 참가진들

한편 네이버는 컨퍼런스 기간 동안 참가자를 대상으로 기업에 대해 소개하는 'CVPR 인더스트리엑스포(Industry EXPO) 프로그램에도 참가했다. 회사 측은 채용 부스를 운영하면서 국내외 AI 인재 영입에 나섰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