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구글코리아가 초보자도 쉽게 도전할 수 있는 온라인 무료 코딩 수업 '코딩야학' 프로젝트 4기 모집을 시작한다. 코딩야학은 구글코리아와 생활코딩이 함께 진행하는 무료 코딩 교육 프로젝트다.

혼자서 코딩을 공부하는 이들을 응원하고 함께 공부할 수 있도록 온라인 동영상 강의를 제공하고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한 멘토링 및 단체 스터디 학습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해 6월 1기를 시작으로 올해 1월에 진행된 3기까지 총 5만1000여명이 참가했다. 참가신청은 16일부터 코딩야학의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8월1일부터 시작되는 코딩야학 4기는 2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먼저 코딩의 기초부터 배우고자 하는 학생들을 위한 생활코딩의 대표 온라인 수업인 'WEB1'이 진행된다.

수업을 통해 학생들은 컴퓨터와 인터넷, 웹 그리고 코딩이 무엇인지에 대한 교양을 넓히고 완벽하게 동작하는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다. 총 35개의 동영상으로 구성된 WEB1 수업은 총 4시간 분량의 내용을 10일에 걸쳐 공부하는 코스로 진행된다.

웹과 앱,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다양한 분야의 현업 엔지니어로 구성된 코딩야학 조력자들로부터 온라인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코스가 끝난 뒤에는 온라인 수료식을 통해 모든 강의를 듣고 학습을 완료한 학생들에게 수료증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 학생들이 이번 코스에 이어 자신의 레벨에 맞는 추가 학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후속 동영상 강의들을 생활코딩 웹사이트에서 무료로 제공할 방침이다.

홍준성 구글코리아 엔지니어링 총괄 디렉터는 “벌써 4기를 맞게 되는 코딩야학은 코딩에 대한 심리적 벽을 없애 준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에도 많은 분들이 참가해 컴퓨터 프로그램 언어를 배우고 그 과정에서 생각의 틀을 키우며 창의성을 기르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