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한지선 기자] 다양한 캐릭터와 콜라보한 이색 IT상품들이 속속들이 등장하고 있다. 우수한 퀄리티, 인지도가 높은 캐릭터를 활용한 제품들로 소비자들의 구매욕을 끌어들이고 있으며 기업 입장에서는 고부가가치 상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후지필름은 인기 만화 캐릭터인 보노보노를 콜라보한 '인스탁스 미니9 보노보노 패키지'를 출시했다. 인스탁스 미니9 카메라와 캐릭터 실리콘 케이스, 보노보노 캐릭터 넥스트랩, 보노보노 패키지 박스로 상품을 구성했다.

한국후지필름 인스탁스 미니9 보노보노 패키지

전면에 셀피 미러가 있어 셀프 카메라를 쉽게 찍을 수 있으며 접사 렌즈가 탑재됐다. 4개 모드 중 노출 정도에 따라 적합한 촬영 모드를 설정할 수 있어 카메라 조작도 간편한 점이 특징이다.

LG유플러스는 어린이용 휴대폰 '카카오리틀프렌즈폰'을 출시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J3 안드로이드 모델을 기반으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8종을 배경, 잠금 화면, 아이콘, 케이스, 보호 필름 등에 적용됐다.

부모는 보호자용 앱을 통해 자녀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며 위치 조회 시 자녀의 전면카메라가 작동돼 주변 상황까지 살펴볼 수 있다. 안심지역을 설정하면 해당 범위 이탈과 진입여부도 확인할 수 있다.

LG유플러스가 출시한 카카오리틀프렌즈폰

삼성전자는 영화 스타워즈 속 인기 캐릭터인 '다스베이더'와 '스톰트루퍼'를 콜라보해 진공청소기 파워봇과 파워건의 '스타워즈 에디션'을 출시했다.

파워봇 다스베이더 모델은 검정 마스크를 표현하기 위해 특수 제작한 커버를 적용했다. 스톰트루퍼 모델은 특유의 흰색과 검은색을 이용한 색감을 살려 영화 속 캐릭터의 느낌을 재현했다. 영화 속 명대사와 영화음악도 반영돼 눈길을 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