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온세미컨덕터가 보호 기능이 통합된 USB 타입-C 아날로그 오디오 스위치(모델명: FSA4480)와 전류 감지 증폭기(모델명: NCS21x) 모듈 2종을 출시했다.

FSA4480은 일반 USB 타입-C 포트가 USB 2.0 신호, 아날로그 오디오와 아날로그 마이크 신호를 통과할 수 있도록 아날로그 오디오 헤드셋을 지원하는 멀티미디어 스위치 모듈이다.

최대 20V DC의 고 전압 보호 기능이 탑재됐으며 OMTP/CTIA 표준을 지원한다. 노드 핀 과전압보호(OVP) 기능을 제공하며 오디오 장치의 플러그가 자동으로 감지된다.

FSA4480은 통합 I2C 인터페이스를 통해 호스트 프로세서에 의해 쉽게 통제 가능하고 변화가 생기면 오디오 '팝 앤 클릭(pop and click)'이 감소하면서 애플리케이션 설계에 있어 간소화 및 소형화를 지원한다.

양방향 전류 감지 증폭기 NCS21x 제품군은 정밀도가 높은 레지스터를 포함하며 컴팩트한 시스템 설계를 제공한다. -0.3V~26V 범위의 공통 모드 전압을 감지할 수 있어 하이(High) 사이드와 로우(Low) 사이드 전류 감지에 이상적이다.

NCS21xR의 제로 드리프트 아키텍처는 낮은 입력 오프셋 전압(35μV)과 낮은 오프셋 드리프트(0.5μV/°C)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통합 게인(Gain) 설정 구성 요소와 함께 분류기에서 더 작은 전압 강하를 감지할 수 있어 게인 정확도와 우수한 온도 성능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