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한지선 기자] 올해 상반기 트위터에서 가장 화제가 된 게임은 카카오게임즈의 모바일 아이돌 육성 시뮬레이션게임 '앙상블 스타즈'로 확인됐다.

트위터코리아는 다음소프트와 함께 2018년 1월1일부터 6월30일까지 게임 관련 트윗에서 언급량을 기준으로 이용자 관심이 높은 게임 순위 '2018 상반기 게임 키워드 TOP10'을 30일 발표했다.

발표자료에 따르면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게임 1위에는 지난 1월 론칭한 앙상블 스타즈였다. 출시 전부터 130만명의 예약자가 몰렸던 앙상블 스타즈가 지난 6개월 동안 가장 많이 트윗된 게임으로 1위에 올랐다.

30명의 아이돌을 성장시키는 게임 스토리에 맞춰 트위터 계정을 운영한 것이 이번 순위에 주요하게 작용했다. 앙상블 스타즈는 앱 오픈 이후 트위터 공식 계정(@enstars_KR)에서 게임에 등장하는 각각의 캐릭터를 인격화한 콘텐츠를 공개하며 팬들의 호평을 받았다.

2위는 스퀘어 에닉스의 '파이널 판타지'가 차지했다. 파이널 판타지는 1987년 출시 후 30여 년 간 15편의 게임을 시리즈로 발매된 파이널 판타지는 방대한 세계관과 정교한 프로그래밍, 그래픽으로 게임 유저들에게 웰 메이드 게임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트위터 상에서는 파이널 판타지 이용 팁과 플레이 인증 샷 관련 트윗도 활발하게 발생된 것으로 분석됐다.

블리자드의 슈팅게임 '오버워치'는 3위로 뒤를 이었다. 오버워치는 공식 트위터 계정(@OverwatchKR)에서 신규 캐릭터를 활용한 콘텐츠로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4위를 차지한 넷마블의 '페이트 그랜드 오더'의 경우, 글로벌 순위에서는 오히려 2위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이외에 5위에서 10위는 펍지의 '배틀그라운드', 넥슨의 '메이플스토리', 라이엇게임즈의 '리그오브레전드', 넥슨의 '엘소드', 스카이엔터의 '소녀전선', 넥슨의 '사이퍼즈' 순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트위터 상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게임 타이틀 1, 2위로 선정됐던 엘소드와 소녀전선은 2018년 상반기 각각 7위와 8위에 올랐다.

한편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게임 순위 TOP3에는 포트나이트, 페이트그랜드오더, 몬스터스트라이크가 올랐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