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진수 기자] KT가 신사업 경쟁력 확보를 목표로 소프트웨어(SW) 개발 인재 채용에 나선다.

KT는 2018년도 하반기 공개채용에 앞서 SW 개발 신입사원 채용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시행되는 SW 개발 신입사원 채용은 우수인재를 적기에 영입하기 위해 정기 공개채용과는 별도로 시행한다.

이번 채용의 지원 자격은 학력과 무관하다. 어학성적 등 직무와 무관한 스펙을 완전히 배제하고 SW 개발 역량에 집중해 선발하는 것이 특징이다.

입사 지원은 KT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로 가능하며 직무정보, 일정 등 채용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 역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 개발에 필요한 역량과 경험을 확인할 수 있는 자기소개서 문항을 추가했으며, 별도의 필기·실기 전형을 구성해 지원자의 전문성을 구체적으로 검증한다는 방침이다. KT는 SW 개발 신입사원 채용 최종 합격자에게 학위·경력에 관계없이 공채 신입사원과 동일한 처우를 제공할 계획이다.

입사 지원 접수는 8월20일까지다. 최종 선발은 10월에 마무리 된다. 이번 전형으로 선발된 신입사원은 입사 이후 플랫폼 서비스 개발, 서버 애플리케이션 개발, 웹·앱서비스 개발 등 5대 플랫폼 사업 관련 부서로 배치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