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글에 이어 이번에는 펠리언 IoT 플랫폼이 타 IoT 플랫폼과 차별화되는 점과 비즈니스 가치 실현에 있어 제공하는 이점에 대해 알아본다.

펠리언 IoT 플랫폼은 실리콘, 모바일 운영업체(MNOs), 채널, 기술 제공업체 등 140여개 파트너를 포함해 강력한 통합 파트너 생태계를 제공한다. 트레져 데이터의 클라우드 기반 엔터프라이즈 고객 데이터 플랫폼(Enterprise Customer Data Platform)이 현재 시장 선도적 입지를 갖는데 기여한 기술의 상당 부분을 통합하고 있다.

트레져 데이터는 대량의 웹, 모바일, IoT 데이터 스트리밍을 처리할 수 있는 고유한 기능을 제공하며 약 300여개 고객사의 대규모 디바이스 데이터 포인트로 작업할 수 있는 역량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트레져 데이터의 플랫폼은 초당 2백만건의 이벤트 및 일일 수십만건의 쿼리, 50조건의 레코드를 처리하고 있다. 이들 데이터를 기존 기업 분석 툴에 공급되면서 비즈니스 가치를 실현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source=pixabay]

타 IoT 솔루션과의 차별점
특정 장치군에 집중하는 버티컬 IoT 플랫폼이 많다. 지원할 특정 데이터 인사이트 유형에 집중하는 플랫폼도 있다. 특정 클라우드와 고객을 연결하고자 하는 업체별 플랫폼도 있다. 여기에서 주목할 점은, 하나같이 특정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공통점이다.

펠리언 IoT 플랫폼은 모든 유형의 데이터를 처리하고, 모든 클라우드에 연결할 수 있으며 다양한 디바이스 및 연결을 관리할 수 있는 진정으로 수평적인 플랫폼이다. 즉, '모든 디바이스, 모든 데이터, 모든 클라우드'에 적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AAA IoT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배포된다.

트레져 데이터의 CDP 비즈니스는 아직도 성장 중
트레져 데이터 기술이 펠리언 IoT 플랫폼에 적용되고 있지만 트레져 데이터 플랫폼은 기존 및 신규 고객을 위한 선도적 독립형 기술 서비스로 그 명맥을 계속 이어갈 예정이다.

포괄적인 고객 프로파일에서 제품을 맞춤화 하고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새롭고 복잡한 엣지 및 디바이스 데이터를 활용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업계 IoT 활성화의 중요한 부분으로 계속 남게 된다. 트레져 데이터 고객은 진화하는 CDP의 모습을 계속 볼 수 있을 것이다.

기념해야 할 점 2개가 있다. 트레져 데이터 인수가 마침내 마무리되면서 ARM의 비전과 혁신적 행보를 공유할 새로운 동료를 맞게 된 것, 그리고 IoT 진화의 중요한 전환점이 될 펠리언 IoT 플랫폼이 탄생한 것은 관련 산업계에 2개 이슈를 던진 셈이다.

과연 우리는 기업에 어떠한 종류의 데이터이든 처리할 수 있는 초능력을 줄 수 있을까? 줄 수 있다는 것이 우리의 생각이다. IoT로 새로운 인사이트를 실현하고, 이 인사이트로 새로운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혜택을 누리게 될 기업들이 그 가치를 직접 경험하게 될 것이다.

글 : 디페시 파텔(Dipesh Patel) / IoT 서비스 그룹 대표 / ARM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