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한지선 기자] 카카오IX가 8월10일(현지시간)부터 12일까지 미국 로스앤젤레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KCON 2018 LA'에 공식 후원사로 참가했다고 밝혔다.

KCON은 K-POP, K-드라마, K-무비 등 문화 콘텐츠와 뷰티, IT, 패션 등 첨단·제조업 등 다양한 산업군에 적용 가능한 세계 최대 규모의 K-라이프스타일 페스티벌로 지난 2012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KCON 2018 LA 내 마련된 카카오프렌즈 부스는 캐릭터 굿즈를 선호하는 다수의 참관객들이 방문했다. 아카데미 시상식을 모티브로 기획된 카카오프렌즈 부스는 화려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로 디자인돼 눈길을 끌었다.

국내 아이돌 그룹인 트와이스는 KCON 카카오프렌즈 부스에 직접 현장 방문, 스페셜 팬미팅을 비롯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멤버들은 현장을 방문한 팬들 중 9명을 추첨해 악수하기, 셀카찍기, 하이파이브 하기 등의 즉석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추첨을 통해 트와이스의 친필 싸인이 담긴 인형을 선물로 증정하기도 했다.

카카오 IX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카카오프렌즈가 미국 현지에 첫 발을 내딛는 동시에, 글로벌 팬들과 직접 만날 수 있었던 의미있는 자리였다”며 “향후 카카오프렌즈의 글로벌 로드맵을 그리기 위한 초석이 잘 마련된 것 같아서 기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