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시선추적(Eye-tracking) 기술 스타트업 '비주얼캠프'가 SaaS(Software as a Service) 기반의 시선 데이터 분석 솔루션 '트루 게이즈(True Gaze)'를 내달 1일 공식 출시한다.

트루 게이즈는 가상현실(VR) 환경에서의 시선추적 실험설계에서부터 실험관리, 분석, 결과도출까지 시선 데이터 분석의 전과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는 분석 소프트웨어(SW)다.

웹 플랫폼 기반 서비스로 시선 추적 실험 진행 시 발생하는 여러 이슈에 즉각적인 기술지원이 제공되며 기존의 복잡했던 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 설치 프로세스를 진행할 필요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트루 게이즈(True Gaze) 개념도

시선추적을 활용한 시선 분석 기법은 신경과학 및 행동과학과 같은 다양한 인지 연구 분야에서 오랫동안 사용되어 온 연구방법이다. 특히 시선데이터는 피 실험자의 흥미와 의도를 분석하는데 중요한 데이터로 여겨져 왔다.

최근 각종 상품 및 서비스의 사용성 테스트(Usability Test), 광고 구성 및 위치의 효율성 테스트, 매장 마케팅 전략 수립, 의료인 수술 훈련, 산업 현장 및 재난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선 데이터 분석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

비주얼캠프는 솔루션 출시를 앞두고 지난 5월 중국의 칭화대 TUS-VR과 중국 내 판매 대행 계약을 맺고 본격적인 수출을 진행하고 있다.

석윤찬 비주얼캠프 대표는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중국, 일본, 유럽 등 주요 국가로의 유통을 확대해 글로벌 시장에서 널리 사용될 수 있는 최상의 분석 솔루션으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라며 “VR 기반에서 완성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스마트폰과 같은 다양한 디바이스에도 해당 기술을 접목시켜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