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마우저일렉트로닉스가 IoT 애플리케이션 개발 간소화를 지원하는 사이프레스의 블루투스 모듈 2종(모델명: EZ-BLE, EZ-BT WICED)의 글로벌 유통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마우저가 공급하는 사이프레스의 EZ-BLE/EZ-BT WICED 모듈은 32비트 ARM Cortex-M3 기반의 CYW207xx 시스템온칩(SoC)가 탑재됐으며 수정 발진기와 플래시메모리, 수동 부품이 하나의 보드에 탑재된 일체형 모듈이다.

사이프레스(Cypress) EZ-BLE/EZ-BT WICED 모듈 이미지

저전력 소자로 펄스폭변조(PWM)와 ADC를 지원하며, UART/SPI/I2C 인터페이스도 지원한다.

EZ-BT 모듈은 PCM/I2S 오디오 인터페이스, 512Kbytes 직렬 플래시메모리가 탑재됐다. EZ-BLE 모듈은 128Kbytes 플레시메모리, SRAM 60Kbytes 버전으로 생산되며 무선연결(OTA) 업데이트와 자급식 작동 모두 지원하는 점이 특징이다.

EZ-BT WICED 모듈은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는 블루투스 스택(블루투스5.0 호환)을, EZ-BLE WICED 모듈은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는 BLE 스택(블루투스4.1 호환)을 포함한다. 또 프로그래밍된 EZ-Serial 펌웨어 플랫폼을 바탕으로 설계된 점이 특징이다. 모듈 2종 모두 사이프레스의 WICED 스투디오(Studio) 소프트웨어개발키트(SDK)를 지원한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