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T]

[IT비즈뉴스 한지선 기자] KT가 개인형 실감미디어 극장서비스 '기가라이브TV(GiGA Live TV)'를 출시하고 실감미디어 사업을 오프라인에 이어 온라인까지 확대한다고 밝혔다.

12일 출시 예정인 'GiGA Live TV'는 스마트폰이나 PC와 같은 별도 단말과 연결이 필요 없는 무선 기반의 독립형 VR 기기를 통해 KT만의 실감형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세부적인 서비스는 ▲영화/예능/스포츠 등 독점 VR 콘텐츠와 웹툰/뮤직비디오를 감상할 수 있는 'Live on 360' ▲대표 1인칭 VR 슈팅게임(FPS) '스페셜포스VR' ▲국내외 VR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WANT VR' ▲인기 유튜브 영상을 VR로 재구성한 'VRIN' ▲올레tv모바일 등으로 구성됐다.

'Live on 360'은 국내 최초로 4K 고화질 실시간 전송 방식을 적용한 프로농구 생중계, 영화, 예능, 골프레슨 등을 360도 VR영상으로 볼 수 있다. KT와 드래곤플라이가 공동 개발한 VR FPS게임 '스페셜포스VR'의 온라인 버전을 'GiGA Live TV'에서 처음으로 선보인다.

이 외에 'Want VR'에서는 VR 인터랙티브 드라마 '하나비', '태권브이 VR' 등 국내외 고품질 VR 콘텐츠를, 'VRIN'에서는 자연, 역사 등 체험형 영상을 360도 VR로 제공한다.

'GiGA Live TV'의 또 다른 강점은 올레tv모바일의 모든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는 점이다. KT는 2019년 중 'VR 스포츠 게임', '인터랙티브 VR 영상' 등 특화 콘텐츠를 강화하고 VR 생중계 또한 농구 외에 추가 종목을 추가할 예정이다.

고윤전 KT 미래사업개발단장은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하여, 'GiGA Live TV'가 차세대 개인형 미디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실감미디어 시장을 적극적으로 선도, 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