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46주차] 업계 이모저모… 지스타(G-star) 현장에 대형 부스 마련한 LGU+ 外

한지선 기자 / 기사승인 : 2019-11-17 09:05:56
  • -
  • +
  • 인쇄

▲ [사진=LG유플러스]

한 주간의 업계 소식을 살펴보는 ‘업계 이모저모…’입니다. 지스타 현장에 부스를 마련하고 클라우드게임 플랫폼을 시연한 LG유플러스, 인공지능 번역기 ‘파파고’에 오프라인 기능을 추가한 네이버 소식과 KT의 두 번째 골드번호 추첨행사 진행 소식, 삼정KPMG와 메가존클라우드의 컨설팅 협력을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 체결 등, 11월11일부터 11월17일까지 2019년 46주차에 있었던 새로운 소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지스타 현장에 부스 마련한 LGU+, “클라우드게임 즐겨볼까?”
LG유플러스가 통신사 최초로 국제 게임전시회 지스타(G-star)에 참가했습니다. 이달 14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지스타(G-star) 2019’에 클라우드게임, 방송서비스인 ‘게임Live’ 등 다양한 게임플랫폼을 선보였는데요.

‘게임에 U+5G를 더하다’의 콘셉트로 마련된 전시관에는 ▲세계 최초 5G 클라우드게임 ‘지포스나우(GeForce NOW)’ ▲좋아하는 프로게이머 선수의 경기영상을 마음대로 골라보는 ‘게임Live’ ▲고사양의 VR 게임을 5G 스트리밍으로 즐길 수 있는 ‘클라우드 VR게임’ 체험존으로 구성됐습니다.

LG유플러스는 330㎡ 규모의 전시관을 조성하고 클라우드게임 ‘지포스나우(GeForce NOW)’를 전면에 내세웠습니다. 국내 인기 PC콘솔게임을 다운로드 없이 모바일과 PC에서 제대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을 부각하면서 참관객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게임 라이브(Live)는 선수별 화면, 멀티뷰, 타임머신, 슬로우 비디오, 하이라이트 등 특화기능을 지원하는데요, 선수별 화면은 기존에는 방송에서 보여주는 유저의 게임화면만 관람했지만 실시간 중계가 지난 경기를 볼 때도 보고 싶은 선수를 3명까지 골라 동시에 시청할 수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LG유플러스 김새라 마케팅그룹장은 ‘LG유플러스만의 5G 네트워크 기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세계 최초로 국내 최대 게임 박람회 G-star 2019에서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증강/가상현실(AR/VR)에 이어 클라우드 게임까지 새로운 5G 서비스 경험을 고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사진=네이버]

2. 네이버 파파고, ‘오프라인 번역’ 기능 추가
네이버가 인공지능(AI) 통번역 서비스인 파파고에 오프라인 번역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오프라인 번역은 네트워크 환경이 원활하지 않은 해외에서도 파파고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인데요, 오프라인 번역 기능을 클릭한 뒤 방문지역에 적합한 언어팩을 설치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네트워크가 없는 지역에 진입하게 되면 앱(App) 자체적으로 네트워크 환경을 감지해 오프라인 번역모드로 전환되며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총 12개쌍의 언어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신중휘 파파고 리더는 “파파고만의 AI 번역 모델을 소형화해 작은 용량으로도 효율적으로 AI 번역 기술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라며 “사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언어의 장벽을 넘나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습니다.

3. 나만의 번호를 잡아라…KT, 골드번호 추첨행사 진행
KT가 고객들이 선호하는 ‘골드번호’ 추첨 행사를 진행합니다. 지난 6월에 이어 올해 2번째 시행되는 골드번호 추첨 응모는 15일부터 내달 5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내달 10일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공개되는 번호는 AAAA형(1111, 2222 등), ABCD형(1234, 5678 등), 특정의미(1004, 4989, 2580 등) 외 155개 유형의 총 5천여개인데요, 올해부터 개인이 최대 3개 번호까지 동시에 응모할 수 있어 당첨 확률이 높아졌다고 합니다.

응모는 KT 홈페이지와 모바일 웹을 통해 가능하며, 가까운 대리점이나 플라자에서도 신청할 수 있으며, KT 가입자는 물론 타 통신사 및 KT 엠모바일, CJ헬로와 같은 MVNO 가입 고객도 번호변경(MNP)으로 당첨번호 가입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 정대길 삼정KPMG 컨설팅부문 대표(왼쪽 네번째)와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왼쪽 다섯번째) 및 양사 관계자가 13일 클라우드 컨설팅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삼정KPMG]

4. 삼정KPMG·메가존, 클라우드 컨설팅 협력 강화
삼정KPMG와 메가존클라우드가 클라우드 도입 전문 컨설팅부터 설계, 구축, 운영 등 전반을 아우르는 토탈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협력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양사는 13일 클라우드 컨설팅 사업 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는데요, 양사는 함께 추진할 엔터프라이즈 특화 클라우드 사업 전략을 공유하고 기술 개발·영업 및 컨설팅 담당자 간 교류를 확대하기로 합의했습니다.

KPMG인터내셔널은 글로벌 컨설팅기업 최초로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이크로소프트(MS), 구글, 알리바바, IBM, 오라클 등 주요 글로벌 클라우드 사업자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메가존클라우드와는 대기업 맞춤형 클라우드 컨설팅부터 구축, 운영에서 클라우드 보안 컨설팅까지 지원하는 클라우드 특화 컨설팅 조직으로 경쟁력을 높이는 사업모델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삼정KPMG 컨설팅부문 정대길 대표는 “클라우드 도입 및 활용이 본격화되고 있는 국내 시장 환경에 대응하여 클라우드 분야에 공격적으로 투자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5. 새로운 금융정보 콘텐츠 공개한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가 공식 유튜브 채널 ‘카카오페이 kakaopay’에서 새로운 금융정보를 담은 콘텐츠 ‘슬기로운 어른이 생활’ 시리즈를 공개했습니다. 자취, 재테크, 보험, 세금 납부, 경조사비, 노후 준비 등 다양한 영역에서 일어나는 금융 활동을 카카오페이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내용으로 구성됐습니다.

방송인 장성규, 금융 전문 유튜버 댈님과 함께 금융을 잘 모르는 사용자들의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로 총 8주간 매주 1편씩 공개된다고 하네요. 카카오페이는 19일부터 방영되는 동명의 KBS2TV 경제 교양 프로그램에도 공식 후원 및 자문으로 참여합니다.

전·월세 콘텐츠 공개에 맞춰 카카오페이 간편보험을 통해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상품에 가입하는 사용자들을 위한 ‘방 구합니다’ 프로모션도 진행합니다. 이달 14일부터 내달 15일까지 한 달 간 카카오페이로 전세보증금 반환보증에 가입하는 모든 사용자들에게 소정의 선물을 100%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5명에게는 최신형 아이폰11프로도 증정한다고 하네요.

 

[저작권자ⓒ IT비즈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마켓인사이트

+

컴퓨팅인사이트

+

스마트카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