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덤PC방, PC방창업 업종변경 후 가맹점 만족도 UP…사례공개

김민주 기자 / 기사승인 : 2020-04-14 12:29:46
  • -
  • +
  • 인쇄
[IT비즈뉴스 김민주 기자] 창업을 하는 것은 모든 예비창업자들에게 인생 2막을 여는 장대한 목표와 같다. 하지만 많은 이들이 창업에 실패하고, 이상과 현실의 괴리를 마주하게 된다. 다양한 이유가 원인이 되겠지만, 가장 큰 이유는 바로 경험 부족과 잘못된 선택으로 인한 경쟁력의 확보가 불충분했기 때문일 것. 이에 이미 그 길을 걸어온 전문가 또는 선배들의 조언은 예비창업자들의 시행착오를 줄여주는 귀중한 자산이 아닐 수 없다.

 

이러한 점에 힘입어 PC방창업 프랜차이즈 브랜드 스타덤PC방은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케이스의 가맹점 창업 성공사례를 공개하고 있다. 작년 기준 매출 8억 신화를 올린 일산B점을 비롯해 주요 매장의 가맹점주들이 직접 성공 후기를 동영상 인터뷰를 통해 전하고 있는 것이다.

 

먼저 신화의 주인공인 일산B점의 가맹점주는 8년 간 개인 PC방을 운영하다 현재 스타덤PC방 운영 5년차를 맞이한 경우이다. 가맹점주는 “가맹점의 니즈를 충족시켜주기 위해 노력하는 사후관리가 만족스러워 스타덤PC방을 선택했으며, 그 동안 꾸준히 높은 매출을 유지하고 있어 후회 없는 선택임을 자부한다”고 전했다. 그는 “자리 잡는데 걸린 시간은 3개월 정도였으며, 그 동안 본사 차원의 지속적인 관리를 받으며 안정화될 수 있었고, 현재는 오픈 시기와는 비교도 될 수 없을 정도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제주본점의 경우는 가맹점주가 본업을 하면서 PC방을 병행하고 있는 투잡창업의 성공사례다. 백세시대, 평생직업이 사라진 시대에 부응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PC방을 창업아이템으로 정했다. 그는 “스타덤PC방을 선택한 이유는 위생 관리 때문”이라며, “’UV클린데스크’, ‘UV클린헤드셋박스’ 등 다른 PC방에서는 볼 수 없는 위생 관리 시스템에 반했고, 고객 또한 그런 점 때문에 스타덤PC방을 찾는 경우가 많아 선택에 만족하고 있다”고 전했다.

 

전업주부에서 PC방창업에 도전하게 된 남양주H점 가맹점의 경우에는 “헤드업모니터, 정기게임대회, 먹거리 브랜드 ‘방방쿡쿡’ 등 특성화된 콘텐츠에 반해 스타덤PC방을 선택하게 됐다”며, “주부로서 창업을 한다는 데 대한 겁도 나고 컴퓨터도 잘 몰라 걱정이었는데, 본사의 철저한 교육과 관리를 통해 빠르게 적응하고 예상보다 매출이 잘 나와 삶의 질이 매우 높아졌다”고 말했다.

 

그 밖에도 스타덤PC 홈페이지에는 다양한 가맹점 창업 성공사례가 소개되고 있으며, 더불어 주요 가맹점의 실제 매출자료도 공개하고 있다.

 

스타덤PC방 관계자는 “PC방창업을 망설이는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는 알찬 정보들이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되고 있으며, 본사 상담을 통해서도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특히 매월 진행되는 30여 가지의 신규 가맹점 프로모션 혜택 등은 선착순 마감될 수 있으니 관심이 있다면 상담 및 문의를 서두르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스타덤PC방은 한식국밥 대표 브랜드로 '순남 시래기', 갤러리 감성주점 '지금 보고싶다', 고풍적인 엔틱감성 치킨 대표 브랜드 ‘봉구통닭’, 아메리칸 뉴트로커피 대표 브랜드 카페 ‘데일리티’를 운영하거나 주주로 참여한 경험을 가진 전문가들이 본사 운영에 참여하고 있는 PC방창업 전문 브랜드이다. 

 

한편, 스타덤PC방은 신규 가맹점 오픈 시 창업자금, 게임대회 개최 등 마케팅, 전단 슈퍼바이저 운영, 최신 사양 하드웨어 지원 등 다양한 혜택으로 4월 피씨방창업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포털사이트에서 ‘스타덤PC방’을 검색하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IT비즈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마켓인사이트

+

컴퓨팅인사이트

+

스마트카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