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덤PC방 “PC방창업 고민? 가맹점 매출로 확인할 수 있을 것”

김민주 기자 / 기사승인 : 2020-05-12 15:10:07
  • -
  • +
  • 인쇄

[IT비즈뉴스 김민주 기자] PC방창업을 할 때 반드시 고려해야 하는 사항 중 하나가 바로 매출이다. 입지가 좋고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프랜차이즈 창업이라 해도 가맹점 상황에 따라 매출은 천차만별이기 때문이다.

 

PC방창업 프랜차이즈 브랜드 스타덤PC방은 다양한 상황에서의 가맹점 매출 상황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고 있어 이러한 점에서 예비창업자들에게 도움이 된다. 게임대회를 진행할 경우, 먹거리 브랜드 도입 후, 스타덤PC만의 위생 관리 시스템인 UV시스템이나 무인시스템 도입 후 매출의 변화는 물론, 최근 주요 가맹점의 실제 매출도 공개하고 있다.

 

스타덤PC방 관계자는 “PC방창업을 준비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해당 브랜드의 경쟁력을 파악하는 것”이라며, 이를 위해서는 “각 가맹점의 매출을 다양한 차원에서 분석할 수 있도록 투명하게 공개하는 브랜드인지를 고려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스타덤PC방이 피시방창업 가맹점 매출을 공개할 수 있는 이유는 매출 상승을 위한 다양한 요소를 갖추었다는 자신감 때문이다.

 

먼저 게임대회의 경우 오픈 시 한시적으로 이벤트를 여는 것이 아니라, 업계 유일 매월 정기 대회를 개최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본사 차원에서 게임 기업 임원 출신으로 구성된 게임대회 전문 부서까지 구성해 매년 수억 원의 예산을 책정해 진행 중이다. 프로게임단도 창설했다. 이를 통해 다양한 고객 방문을 유도하고 PC방을 E-스포츠의 메카로 자리잡게 하기 위해서다.

 

프리미엄 먹거리 브랜드 방방쿡쿡도 도입해 최근 매출 상승에 큰 부분을 차지하는 먹거리 분야의 전문성도 갖추었다. PC방에 최적화된 메뉴를 연구하고 배달 서비스까지 진행함으로써 다각도의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다. 

 

감성주점 대표브랜드 '지금보고싶다', 건강치킨 대표브랜드 '봉구통닭', 스페셜커피 인기브랜드 '데일리티', 수제맥주 핫브랜드 '이태리양조장', 가성비 대표주점 '미씽유', 스터디카페 핫브랜드 '노벨스터다카페', PC방 최상위브랜드 '스타덤PC방', 한식국밥 브랜드 '순남시래기'를 운영하거나 주주로 참여한 경험을 가진 전문가들이 본사 운영에 참여한 경험을 가진 전문가들이 참여하고 R&D센터까지 운영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 중이다.

 

최근 코로나19와 같은 변수에도 스타덤PC방은 남다른 대응력을 갖춘 것으로 알려져 있다. 본사에서 자체 개발한 위생관리 시스템 ‘UV클린데스크’와 ‘UV클린헤드셋박스’으로 이미 방역 면에서 선도적인 기술을 적용해 왔기 때문이다. 또한 이를 통해 여성고객과 신규고객 유입 효과는 물론, 재방문율 상승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그 밖에 무인시스템을 통해 인건비를 줄이고, 접촉 위험도 줄였다.

 

스타덤PC방 관계자는 “특히 피씨방창업 시 예비창업자들이 가장 부담스러워하는 창업 비용을 절감하기 위한 대책 마련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32인치 240HZ모니터와 RTX 2080 등 고사양 시스템을 위한 최적의 혜택을 신규 가맹점에 제공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30여가지의 추가 혜택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혜택별로 선착순 제공되고 있어 창업을 준비 중이라면 서두르는 것이 유리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IT비즈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마켓인사이트

+

컴퓨팅인사이트

+

스마트카

+

PHOTO NEWS